맥에서 마우스로 스페이스 이동, 미션컨트롤 하기 (BTT)


맥 터치패드에서 손가락으로 스페이스 이동, 미션컨트, 앱엑스포제할 수 있어 편하다. 마우스로 사용하고 있을때 마우스에서 손을 떼지 않고 터치패드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까?

편리한 터치패드 제스처

의 터치패드 제스처가 정말 편하다.

터치패드 제스처 중  세 손가락을 좌우로 쓸면 화면 공간을 이동할 수 있고, 세 손가락을 위로 올리면 미션컨트롤, 아래로 쓸어 내리면 앱 익스포제를 할 수 있다.

맥의 터치패드 제스처

앱 엑스포제는 애플이 처음 만든게 아니라 서드파디로 누가 만든거였다. 패스트 팔로어하는 애플답게 액스포제 기능을 내장했고, 그 회사는 망한 것 같다.

트랙패드 설정에서 켜야한다.

맥의 터치패드 제스처

터치패드에서 제스처 사용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한다.

마우스 사용 중에 터치패드 제스처 사용

마우스 사용하다 터치패스 제스처 사용하기 불편하다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스페이스를 이동하거나 미션컨트롤, 앱 엑스포저를 하려면 마우스를 손을 떼서 터치패드로 손가락을 올려서 터치해야한다.

불편하다!

애플 매직 마우스

최근 애플 매직 마우스 는 터치가 된다.

애플 매직 마우스

난 애플 빠여도 애플 마우스는 안 쓴다.

애플 마우스는 처음 봤을 때 부터 마음에 들지 않았다.

비누 모양으로 이쁘지만 손에 잘 잡히지도 않고 최초 마우스는 오른쪽 버튼 클릭도 없었다.  

매직 마우스는 터치는 되지만 난 손가락으로 문지르는게 불편하고, 무엇보다 손에 꽉 잡히지 않는다. 손 목에 부담을 덜 주는 버티칼 마우스도 아니다.

애플 매직 마우스는 내게 예쁘고 불편한 제품 중의 하나이다.

마우스로 터치패드 제스처를 할 수 있을까?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마우스에 손을 떼지 않고 터치패드 제스처를 하는 방법이 없을까?

문득, 오래전에 마우스 2번 버튼(오른손 잡이의 경우 오른쪽 버튼)으로 마우스 제스처로 백버튼으로 썼던게 생각이 났다. 파이어폭스에서 처음 경험한 것 같다.

마우스 2번 버튼(오른쪽 버튼)으로 제스처를 맥의 터치패드 제스처에 맵핑하면 될 것 같다.

혹시나 하고 BTT(Better Touch Tools)를 찾아보니 가능하다!

BTT로 마우스 제스처를 터치패드 제스처 기능 맵핑하기

BTT (Better Touch Tool)마우스 제스처를 네 손가락으로 하던것을 연결할 수 없을까 싶어 해 보았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위아래 왼쪽 오른쪽  제스처를 하면 터치패드에서 네 손가락으로 하던 것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된다!

마우스 드로잉 기능에 액션을 연결하니 되었다.

BTT를 이용해서 마우스 제스처로 터치패드 제스처 기능을 맵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BTT에서 Drawings/Mouse Gesture 를 연다.

BTT(Better Touch Tool)로 마우스 제스처로 터치패드 제스처 기능 맵핑하기

2. +버튼을 눌러서 다음과 같이 마우스로 그린 후 기능을 연결한다.

그릴 때에는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그려야한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채 그리려면 Drawing Settings 버튼을 클릭해서 ‘Enable Right Mouse Down drawing recognition, after mouse moved 를 체크한다.

BTT(Better Touch Tool)로 마우스 제스처로 터치패드 제스처 기능 맵핑하기

이젠 마우스 2번 버트(오른쪽 버튼)을 누른채 좌우상하로 제스처를 하면 터치패드로 제스처하는 기능이 동작한다.

마치며

이제 마우스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맥 터치패드로 하던 스페이스 이동이나 미션컨트롤, 앱익스포저를 할 수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