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제스처로 맥 터치 제스처 대체하기 (로지컬 버티컬 MX 마우스, BTT 이용)


마우스를 사용하다 스페이스 이동이나 다른 앱을 선택하기 위해 익스포제하려면 마우스에서 손을 떼서 터치패드에 제스처를 해야한다.  마우스에서 손을 떼지 않고 스페이스 이동이나 앱 엑스포제를 할 수 없을까?

 

 

 

 

 

 

터치패드 제스처로 스페이스이동, 미션컨트롤, 앱 익스포제

터치패드 제스처 중  세 손가락을 좌우로 쓸면 화면 공간을 이동할 수 있고, 세 손가락을 위로 올리면 미션컨트롤, 아래로 쓸어 내리면 앱 익스포제를 할 수 있다.

 

 

터치패드에서 제스처로 할 수 있는 건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마우스를 안 쓸때에는 모르는데, 마우스를 잡고 있는 동안에는 마우스에서 손을 떼야 하니 좀 불편하다.

화면 공간을 바꾸기 위해 마우스에 손을 떼고 맥북의 터치패드에서 내 손가락을 쓸어야 한다.

키보드를 치고 있을 때에는 바로 터치패드에서 쓸어 넘길 수 있는 데 마스를 잡고 있으면 손을 떼야 하기 때문이다.

애플 매직 마우스는 터치패드가 있지만 난 애플 빠여도 마우스는 안쓴다. 애플 마우스는 처음 봤을 때 부터 마음에 들지 않았다. 비누 모양으로 이쁘지만 손에 잘 잡히지도 않고 최초 마우스는 오른쪽 버튼 클릭도 없었다.  매직 마우스는 터치는 되지만 난 손가락으로 문지르는게 잘 안됬고 무엇보다 손에 꽉 잡히지 않고 버티칼 마우스가 아니다.

 

 

마우스 제스처로 터치패드 세 손가락 제스처를 대체할 수 있을까?

문득, 아주 오래전에 처음으로 마우스 2번 버튼(오른손 잡이의 경우 오른쪽 버튼)으로 마우스 제스처로 백버튼으로 썼던게 생각이 났다.  파이어폭스에서 처음 경험한 것 같다.

 

 

로지텍 MX 버티칼 마우스

로지텍 MX 버티칼 마우스의 옵션앱에 있지 않을까 싶어 살펴보았는데 가운데 버튼으로 할 수 있었다.

 

  1. 옵션 앱을 열어 Mouse 탭에서 가운데 버튼을 클릭한다.
  2. Gesture 을 클릭하고 Windows Navigation을 선택하면 된다.

 

그런데 이걸 켜면 가운데 버튼으로 클릭이 안된다.

난 가운데 버튼을 클릭해서 브라우저에서 새 탭으로 열기 때문에 이게 없으면 안된다. 그리고 좌우 스크롤이 터치 패드로 하는것과 반대다. 그래서 이건 포기했다.

 

 

 

BTT(Better Touch Tool)

BTT 마우스 제스처를 네 손가락으로 하던것을 연결할 수 없을까 싶어 해 보았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위아래 왼쪽 오른쪽  제스처를 하면 터치패드에서 네 손가락으로 하던 것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된다!

마우스 드로잉 기능에 액션을 연결하니 되었다.

 

  1. BTT에서 Drawings/Mouse Gesture 를 연다.
  2. 아래 +버튼을 눌러서 다음과 같이 마우스로 그린 후 기능을 연결한다. 그릴 때에는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그려야한다.
  3. Drawing Settings 버튼을 클릭해서 ‘Enable Right Mouse Down drawing recognition, after mouse moved 를 체크하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채 그릴 때 동작하게 된다.

 

이제 맥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공간 이동이나 화면안의 윈도우를 선택할 때 손을 떼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추천 글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