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5에서 코드 하이라이트 플러그인 Crayon Syntax Highlighter 대신 Enlighter 로 변경해야


내가 블로그를 쓰는 이유는 생각을 하거나 기록해 두는것이니 내 블로그의  최대 독자는 나다.  서버도 옮겼으니 테스트 겸해서 이 글 저 글을 보다가 글이 제목만 나오고 본문이 나오지 않은 글을 발견했다. 구글 포토에 있는 모든 사진을 삭제 하는 방법이 제묵만 보였다.
구글 포토 사진을 모두 삭제하기 위해 클릭질을 반복하는게 귀찮아서 찾은 코드가 있는 글이었다. 나처럼 구글 포토 사진을 많이 지우는 지 방문이 꽤 많은 글인데 본분이 보이지 않았다.
플러그인 충돌이 있나 해서 의심되는 것을 꺼 봤는데도 보이지 않았다.
 

Crayon Syntax Highlighter 코드를 사용한 포스트에 본문 글이 표시되지 않는다

 이번에 블로그 서버를 옮기면서 워드프레스 디버그 옵션을 켰는데 Crayon Syntax Highlighter 플러그인에서 워닝이 많이난게 생각났다.
코딩할 때  코딩용 폰트와 코드하이라이트 테마를 쓰는데 가끔 소스코드를 블로그에 올릴 때 코드를 가독성 있고 이쁘게 만들어주는 코드 하이라이트 플러그인이다.
이 플러그인이 문제였다! 이 플러그인을 끄니 정상으로 보였다.
플러그인 페이지에 가보니 업데이트 한지 5년이 넘었고 지금 워드프레스가 5.5.x인데 워드프레스 3 이후 업데이트가 없었다.
무료 오픈소스의 문제이기도 하다.  무료인 대신에 이런 AS는 스스로 해야 한다.
 

Enlighter 플러그인으로 변경

찾아보니 최근에  Enlighter 을 많이 쓰는 것 같아 이걸 설치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에디터에서 툴바의 {} 모양의 버튼을 누르고 코드를 쓰거나 붙여 넣으면 된다.
언어와 색깔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 5에서 코드 하이라이트 플러그인 Crayon Syntax Highlighter 대신 Enlighter 로 변경해야
구글 포토에 있는 모든 사진을 삭제 하는 방법 에는 내가 Xcode 에서 사용하는 드라큘라 테마를 선택했다.
 
 
 
2005년 부터  워드프레스를 쓰고 있고 플러그인의 매력이 크지만 가끔 이런 문제를 겪게 된다.  뭐 오픈 구조라 플러그인이 많은 것이고 무료니깐 사용이 많은 것이니 이런정도 수고는 해줘야 하는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