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휴대폰으로 내 휴대폰 무선 충전하기


친구들과 모임이 있었다.

밤 늦게 한 친구가 배터리가 떨어졌다고 하면서 친구들에게 노트10이냐고 물어본다.  그러더니 배터리 좀 빌리자고 한다. 자기 휴대폰을 마치 무선 충전기에 올려 놓듯이 다른 친구 노트10 위에 포갰다.

뭐하냐고 물어보니 충전한단다.

뭐라고?  얼른 내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었다.

 

 

집에와서 찾아 보았다.

갤럭시에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라는 기능이다.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지원되는 모델은 다음과 같다.

 

지원 모델 및 공유 기능 호환 모델 안내

■ 무선 배터리 공유 지원 모델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S10 적용되었습니다.

■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호환 모델

무선 충전 공유 기능은 갤럭시 S10 5G, S10+, S10, S10e, S9, S9+, S8+, S8 액티브, S7, S7 엣지, S7 액티브, S6, S6 엣지, S6 액티브, S6 엣지+, 노트9, 노트8, 노트 FE, 노트5와 기어 스포츠, 기어 S3,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등 웨어러블 기기에 한해 사용 가능합니다.

 

 

신기하다.   무선 배터리 충전 기술을 이용해서 다른 폰의 배터리를 이용하다니 말이다.

 

무선 충전은 새롭지만 다른 사람의 휴대폰 배터리를 이용해서 내 휴대폰을 충전하는 아이디어는 스마트폰 이전의 시대에 있었다.

그때는 유선 충전 케이블을 이용했다.

 

 

사진출처

 

 

수단에 대한 기술은 변했지만 기본 아이디어는 변하지 않았다.

 

 

아이폰은 어떨까 궁금했는데 마침 오늘 클리앙에 아이폰 12에 대한 무선충전기능 루머가 있다.

 

구글 번역기를 돌리면 다음과 같다.

내 Apple 소식통은 iPhone 12 pro 및 pro Max에서 AirPod 또는 다른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 역전 된 충전이 발생한다고 주장하지만 새로운 iPhone의 배터리 사진만이 iPhone 11 Pro 및 pro Max보다 작습니다.

 

 

애플이 아이폰 12로 에어팟만 충전시키게 할지 아님 다른 아이폰도 충전시키게 할지는 아직 모르겠다.  무선충전 기술이 없었을 때에도 애플은 유선으로 다른 아이폰에서 충전하는 것을 지원하지 않았으나 무선은 어떨지 모르겠다.

삼성은 아이폰이 배터리 일체형이라 교체를 못한다고 광고를 하면서 조롱했지만 결국 삼성도 일체형으로 만들고 말았다. 이제 삼성이 애플 경쟁 광고를 한다면 갤럭시는 무선으로 다른 폰에서 충전할 수 있다고 할 수도 있다.  기술의 비용이 그리 높지 않다면 애플이 안할 이유는 없을 것 같다.

개인 주의 시대에 자기 폰의 배터리를 빌려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아이폰도 가능하게 기대한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