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팩스 보내고 받기 (모바일팩스)


팩스를 보내야 하는데 팩스가 없어 스마트폰앱으로 팩스를 보냈다. 팩스를 받을 수도 있고 별도로 충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편한 것 같다.

인터넷에서 팩스 보내기

4대보험 신고대행서비스를 신청하는데 종이를 인쇄해서 팩스로 보내야 한다.

팩스가 없어 찾아보니 인터넷에서 팩스로 보내는 방법이 있다.

SK텔링크 모바일팩스앱으로 pdf 파일을 보냈다.

모바일팩스

모바일택스앱은 팩스를 보낼 수 있고, 팩스번호가 부여되어 팩스를 받을 수도 있다.

‘SK텔링크 모바일팩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팩스를 보내고 가입시 부여받은 번호로 팩스를 받을 수 있는 생활 편의서비스 앱이다. 가입비나 월정액 요금 없이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팩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요금

팩스를 보낼 때 통신사의 MMS 요금이 부가된다.

가입한 휴대폰 요금제가 문자 무제한이면 별도로 요금이 부가되지 않을 것 같다.

아래는 모바일팩스 이용안내에 나온 내용이다.

FAX 발송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SK텔링크 모바일 팩스는 MMS를 이용하여 FAX를 전송합니다. 이용자의 이동통신사 가입요금제에 따라 MMS발송 요금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FAX서비스를 위해 1장 발송 시 1건의 MMS를 발송합니다.)

출처: 모바일팩스 이용안내

pdf, jpg 파일을 보낼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사진을 찍어도 되고, 사진앱에 문서를 jpg 로 저장한 것을 보내거나, pdf 파일을 보낼 수 있다.

아이폰은 iCloud 나 iPhone 파일앱에 pdf 파일르 저장해서 보낼 수 있었다.

내 팩스 번호 부여되어 팩스 수신 가능

내 팩스번호가 부여된다. 5개 중에서 한 개를 선택할 수 있었다.

050 으로 시작하는 번호인데, 해외에서는 보내는 팩스는 수신할 수 없다. 국내에서 발신된 팩스만 수신할 수 있다.

사업자 등록을 했는데, 팩스 번호가 필요해 모바일팩스앱에서 부여된 팩스번호를 이용하고 있다.

wifi 를 끄고 보내야

팩스를 보낼 때에는 wifi 를 꺼야 한다. 안 그러면 팩스를 보낼 때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나온다.

모바일팩스

모바일 팩스 이용하기

모바일택스 설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 따라 아래 링크에서 설치할 수 있다.

모바일팩스

휴대폰 번호로 가입

아무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휴대폰번호로 인증하고 가입할 수 있었다.

팩스 보내기

회사에서 팩스보내라고 하면 팩스 기계 사용법을 몰라 늘 헤맸는데 앱은 간단했다.

서류를 사진찍거나 찍어놓은 사진, 또는 pdf 파일을 앱에서 바로 보낼 수 있다. 정말 간단하다.

단, wifi 에서는 팩스 발신이 안 되니 팩스를 보낼때에는 wifi를 끄고 셀룰러에서 보내야한다.

1.wifi를 끈다.

2. 패스로 보낼 서류를 사진찍거나 이미지, pdf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보낸다.

아이폰은 iCloud 에 저장해 놓거나 에어드롭으로 보내면 된다. 서류 사진 찍을 때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앱인 렌즈앱을 이용한다.

2. 모바일팩스앱을 열고 받은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사진/문서첨부를 눌러 보낼 이미지나 PDF 파일을 선택한다.

모바일팩스

3. 팩스발송 버튼을 누른다.

모바일팩스

4. 발송내역 버튼을 누르고 발신되었는지 확인한다. 팩스가 발송되었으면 발송완료라고 표시된다

모바일팩스

마치며

팩스를 보낼 일이 거의 없지만 관공사는 가끔 팩스로 받는 곳이 있는데 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통신사의 MMS 요금을 사용하니 문자 무제한 요금제이면 팩스 발신 요금은 없을 것 같다.

팩스도 받을 수 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연락처맵: 지도위의 고객관리
4.6
연락처를 지도에서 한눈에, 위치기반의 연락처관리, 내 근처의 연락처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