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Real Media Library 플러그인 환불하기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카테고리로 관리하는 리얼 미디어 라이브러리 플러그인을 여러 개 구입하면서 한개를 환불했다. 환불하는 과정을 정리했다.

워드프레스 이미지를 카테고리로 관리할 수 있는 WordPress Real Media Library 플러그인

WordPress Real Media Library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카테고리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윈도우 탐색기 처럼 계층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태그 처럼 중복해서 카테고리에 넣을 수 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이미지나 pdf 파일 등이 많다면 꽤 유용한 플러그인이다. 무료 버전도 있지만 경험해보는 수준이라 유료를 구입해야한다. 구독이 아니라 평생 버전이고 업데이트도 꽤 잘 된다. 특징이나 구매 및 설치 방법은 워드프레스 이미지를 카테고리로 관리 (Real Media Library 플러그인)를 참고한다.

수수료 아끼려고 1개 환불

결제 가격에 따라 수수료가 붙는다. 무슨 수수료인지는 모르겠다. 이 플러그인 1개를 구입하면 $2가 수수료가 붙는다. 구독이 아니라 평생버전이지만 그래도 돈을 아낄려고 이미지 많은 사이트에만 쓰려고 한개만 구입했다.

몇 개월 써 보면서 다른 사이트도 쓰려고 했는데 돈 아끼려고 안 사다가 결국 구입했다. 생산성에 차이가 크고 어차피 하나씩 카테고리를 넣어야 하니 더 쌓이기 전에 빨리 사는게 나은 것 같다.

추가로 1개를 샀다. 수수료를 $2를 냈다.

추가로 1개를 더 사려고 할 때 수수료를 보고 2개로 바꾸니 수수료가 무료가 되었다.

그래서 2개를 구입하고 1개를 환불신청했다. 환불신청하니 수수료 $2도 같이 환불되었다.

환불 과정

우리나라 쇼핑몰 처럼 구매 취소하면 바로 카드 승인까지 취소되는게 아니었다.

구매 취소하고 바로 카드 승인 취소 문자가 안 와서 도움말을 찾아보았다. 환불 절차 도움말을 보니 구입 취소하면 개발사가 환불처리하는 방식이다.

1. 환불신청하기

우리는 구매취소인데, 영어는 환불신청(refund) 이라고 한다.

구매내역서에 환불신청(refund)할 수 있다. envatomarket 에 로그인한 후 닉네임 클릭해서 프로필에 가서 Statements 를 클릭하면 된다.

아래 링크에서 바로 환불신청하는 페이지로 갈 수 있다. 환불할 제품을 선택하고 환불신청한다. 애플앱스토어 앱 환불신청하는 거랑 비슷한 것 같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바로 환불신청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환불할 항목을 선택하고, 사유를 선택한다. 결제 등의 문제가 아니라서 Other 로 했는데 처리 되었다.

evantomarket 환불신청

2. 개발사의 환불신청 승인

다음날 개발사가 환불요청을 승인했다는 메일이 왔다.

envatomarket 환불 승인 메일

본문을 옮겨오면 다음과 같다.

Good news! devowl has approved your request for a refund. The Envato Customer Success team is now on it, and we will process your request in 2-5 business days.

Item: Real Media Library: Media Library Folder & File Manager for Media Management in WordPress
Amount: $39

Once processed:

The item will be removed from your downloads page
The license to use the item is void
Any ratings/reviews will be removed (unless you have purchased the item multiple times)
The refund will be displayed in your statement
Thanks for choosing to use Envato Market and please feel free to contact Envato Customer Success should you have any questions.

Kind regards,
The Envato Market Team

사파리의 애플 번역기로 돌려 보았다. 구글 번역기보다 더 자연스럽다.

좋은 소식이야! Devowl이 당신의 환불 요청을 승인했습니다. Envato 고객 성공 팀이 진행 중이며, 영업일 기준 2-5일 이내에 귀하의 요청을 처리할 것입니다.

항목: 실제 미디어 라이브러리: 워드프레스의 미디어 관리를 위한 미디어 라이브러리 폴더 및 파일 관리자

금액: $39

일단 처리되면:

그 항목은 당신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제거될 것입니다

그 물건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는 무효입니다.

모든 등급/리뷰는 삭제됩니다 (상품을 여러 번 구매하지 않는 한)

환불은 명세서에 표시될 것입니다.

Envato Market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Envato Customer Success에 문의하십시오.

안부를 전하며,

엔바토 마켓 팀

거래내역서(statements)를 보니 환불처리 되어 있다.

거래내역서는 envatomarket 에 로그인한 후 닉네임 클릭해서 프로필에 가서 Statements 를 클릭하면 된다.

evantmarket 환불 내역서

4. 카드 승인 취소

카드 승인 취소가 바로 안됐다. 우리나라와 프로세스가 다르다. 카드 승인 취소 확인해 달라고 플러인 개발사에에 문의했다. 이 플러그인 지원하는 페이지에서 그냥 문의했다. 문의했더니 취소했다고 한다.

월요일에 취소 했는데, 금요일 아침에 KB국민카드에서 취소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41 인데 59,837원이었다. 환율 엄청나다.

카드 승인 취소

가격 내역

WordPress Real Media Library 플러그인은 $39인데, 거래 명세서를 뜯어보니 뭐가 많이 붙어 있다.

항목
플러그인 $21.25
6개월 지원$12.75
구매수수료$5
수수료$2

플러그인 가격은 $21.25인데 6개월 지원 가격이 포함되어 있었다. 지원을 뺄 수는 없었다.

구매수수료는 아마 스토어가 개발사에한테서 받는 금액 같다.

수수료 $10이하 $1, $10~$75 는 $2, $75 이상 무료이다.

마치며

워드프레스 이미지를 카테고리로 관리할 수 있는 WordPress Real Media Library 플러그인이 덕분에 블로그나 웹사이트 이미지를 카테고리로 관리할 수 있다. 1개만 구입할 때에는 수수료가 $2가 붙고 2개 사면 금액이 $75가 넘어서 수수료가 없다. 환율이 올라가니 $2도 작지 않다. 살 때 2개씩 사야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