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네임코리아 탈출기(도메인 연장시 신규등록비의 2배, 도메인 기관이전 시 유료)


이 블로그인 dobiho.com 도메인 등록을 닷네임코리아에서 호스팅케이알로 이전했다. 아니 탈출에 성공했다!


 

닷네임코리아에서 16년째 결제

몇일전에 닷네임코리아에서 dobiho.com을 16년째 결제 했다.  내 기억엔 16년 전에  com 도메인이 여기가 제일 싸다고 친구가 등록해서 나도 여기로 옮겼었다.
닷네임코리아 탈출기(도메인 연장시 신규등록비의 2배, 도메인 기관이전 시 유료)
 

닷네임코리아 com 도메인 기간연장은 22,000원으로 신규등록의 2배이다

닷네임코리아 도메인 신규 등록은 호스팅케이알보다 10원싼 10,490원이지만 연장하면 1년마다 22,000원이다.
연장하면 할인이 되는게 아니라 연장할 수록 신규 등록때의 2배씩을 내야한다.  그걸 16년째 되어야 알았다.ㅠㅠ

호스팅케이알은 신규나 연장이나 com 도메인은 10,500원이다.  아마 다른 도메인업체도 연장이 신규보다 2배 더 비싸지는 않다.

가격 설계상 원래 도메인 비용은 22,000원인데 신규등록만 반값으로 한 것 같다.  도메인 가격 비교할때 보통 신규 등록 가격을 보니깐 말이다.  그러나 여기에 닷넴코리아의 함정이 있다.  보통은 신규등록과 기관연장 가격이 같은데 닷네임코리아는 신규등록만 싸다.
 
 

닷네임코리아에서 기관이전하려면 5,500원을 내야한다

 

닷네임코리아에서 기관이전을 위한 인증코드를 받으려면 도난방지를 꺼야한다.

기관이전을 하려면 기관이전을 위한 인증코드를 발급 받아야 한다.  인증코드 발급 버튼을 누르니 도난방지를 끄라고 나온다.  켠적도 없는데?
 
 

닷네임코리아에서 켜지도 않은 도난 방지를 끄려면 5,500원을 내야한다

닷네임코리아 탈출기(도메인 연장시 신규등록비의 2배, 도메인 기관이전 시 유료)

도난 방지를 켠 적이 없지만 도난 방지를 끄려고 하니 5500원을 내라고한다.

 
 

1:1 문의, 전화문의

1:1 문의하면 이전하지 말라고 딴소리만 한다

기관 이전하려면 1:1 문의하라고 해서 문의하면 도난방지를 꺼주거나 그냥 인증코드를 줄지 알았다.  그러나 계속 기관이안하면 뭐 해줄께 하는 답장만 온다.
365일 남아서 급한게 아니니 천천히 1:1 문의로 하면 될거 생각했다.  나도 미쳤지. 일주일 넘게 18번의 질답이 오갔다. 나는 같은 얘기만 했다. 도난방지 켠적이 없으니 꺼주거나, 기관이전 인증코드 보내달라고.
 
닷네임코리아 탈출기(도메인 연장시 신규등록비의 2배, 도메인 기관이전 시 유료)
 
화가 머리끝까지 났지만 도메인을 볼모로 잡고 있으니 꾹 참았다.
 
 

전화 문의는  30초에 300원

전화를 했다.  우리나라는 전자상거래법상 전화번호를 홈페이지에 노출하게 되어 있으니 말이다
그런데 세상에!
유료기술지원이라면서 30초당 300원, 10분에 6600원이란다.
열 받아서 유료라도 전화하려고 하다가 좀 얘기하면 5500원 이상 나올 것 같아서 참았다.
 
 

닷네임코리아 무료 전화번호는 070-7090-0820, 02-567-7778 이다

기관이전을 하고나서 검색해보니 어떤 사람이 전화번호를 찾았다. <닷네임코리아 문제> 이용하기 전 필독하세요! 안그럼 X됩니다 – 도메인 기관이전 대다나다  댓글에도 전화번화가 있다.
하긴 네이버지도에서 검색해보니 홈페이지에 있는 전화와 다른게 있다. 0504-985-2400 이다.
문의할 일이 있으면 1:1 문의가 아니라  위 무료 전화번호로 전화하는게 나을것 같다. 바로바로 처리해준다고 한다.
 
 
 

 5,500원내고 기관이전했다

5500원 내고 도난방지 끄고, 인증코드를 신청했다.
 
 

민원 넣어도 안된다

공정위에 신고 하려고 검색해보니 누가  1년 동안 싸우고 신문고에 올렸고 공정거래및 약관에 문제가 없다는 의견을 받았단다.

닷네임코리아의 저 행실에 대하여 신문고를 통하여 봤으나, 공정거래 및 약관에 문제가 없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혹시, 개별적으로 처리하고 싶으면 소보원을 통하라는 뉘앙스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도 거즘 1년 싸웠는데, 이제 곧 만료라…..5,500원 거지한테 줬다고 생각할려고 합니다.

 
정부민원도 해결된거 없다

여기 아주 어마어마하죠ㅋㅋㅋ아마 이글도 명예훼손이라고 다음측에 블라인드 요청할겁니다
각종 정부기관에 민원은 다 넣어봤는데
담당자도 민원과 권고조치한게 수십건인데 단 한건도 해결된게 없다고 혀를 내두룸요

 
검색해보니 나와 같은 문제로 화를 내는 사람이 많다.
 
 
 
 
 
 

02-567-7778에 전화하건 찾아가서 인증코드 요청방법이 있다

이 글의 댓글에 보니 전화해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전 직원입니다. 죄송합니다. 직원들도 같은 마음일겁니다. 인증코드 보내달라그러고 transfer prohibit 풀어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외부에서 이전 신청한 후 다시 전화해서 승인해달라고 하는게 가장 빠릅니다

 
 
찾아가면 해결된다고는 사람도 있다

여기 역삼역 근처 3층입니다. 찾아가면 해결됩니다!
 
 
 

마치며

16년 동안 닷네임 코리아의 내 도메인인 관리에 대한 이슈는 없었다.  도메인 관리야 이미 오래된 거고 무슨 일이 일어날게 없기는 하다.


기관이전을 할 때 다른 서비스 줄테니 유지하라는 얘기하는건 업자이니깐 그럴 수 있다고 본다.  그런데 1:1 문의로 기계도 아닌 것 같은데 기계적으로 못 나게 하는 말만 한다.  그냥 도난방지 돈내고 끄라고 했으면 그랬을 것이다. 벽창호랑 대화하는 것 같았다.


기관이전하려고 하는데 켜지도 않은 도난방지를 켜 놓고 끄려면 5500원을 내라고 하는 건 기관이전비를 받는 거랑 같다.


닷네임코리아에서 기관이전을 하려는 사람이라면 그냥 유료로 도난방지 끄고  이전하거나 위 전화번호로 전화해보기를 추천한다. 또한 닷네임코리아에 도메인 등록을 하려는 사람이라면 더 싼 곳이 있는지 가격 비교해보고, 그래도 하겠다면 기관 이전할때 5,500원이 추가로 드는 걸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18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