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 빌드 누가 더 빠를까? M1 맥북에어 vs. M1 맥북프로


애플의 M1챕을 탑재한 맥북에어와 맥북프로를 탐내는 중이다.
2018 터치바 맥북프로를 한달 전에 배터리와 키보드 하판을 다 교체해서 배터리가 4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그래도 배터리 8시간 이상에 매직키보드 그리고 팬 소음이 없고 발열이 적어 손바닥이 뜨겁지 않는 M1칩을 쓴 맥북에어와 맥북프로가 탐난다. 16인치는 성능은 탐나지만 무거워서 싫다.
 

Xcode 빌드 누가 더 빠를까? M1 맥북에어 vs. M1 맥북프로
(애플 사이트에서 캡처)

 
M1 칩을 쓴 맥북에어와 맥북프로는 가격은 약 40만원 정도 하는데, 성능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는 리뷰도 있다.
맥북에어는 팬이 없고 맥북프로는 팬이 있다. CPU를 많이 쓰는 영상이나 음악 프로그램은 팬이 있는 맥북프로가 더 나을 듯 한데 벤치마킹을 보면 큰 차이가 없는 것 같다.
궁금했다. Xcode 빌드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
찾아 보았는데 이미 테스트한 결과가 있다.
 
 

M1맥북프로가 M1맥북에어보다 더 빠르다

fresh build 또는 clean build 는 처음부터 소스코드를 다 빌드하는 것이고, incremental build는 한번 빌드 후에 수정한 코드만 빌드하는 것을 말한다.
한번 빌드 후에 코드를 수정 후에 빌드는 m1 맥북에어와 맥북프로가 차이가 없는데, 클린빌드는 M1 맥북프로가 M1맥북에어보다 3초가 더 빠르다.
 
Xcode 빌드 누가 더 빠를까? M1 맥북에어 vs. M1 맥북프로
 
 

M1맥북에어가 그냥 맥북프로보다 빠르다

2019 맥북프로 13인치가 116초 걸리는데 M1맥북에어는 42초 걸린다. 허걱.  맥북에어는 그냥 문서작성이나 인터넷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맥북프로보다 훨씬 더 빠르다.
 
 
M1맥북에어는 M1맥북프로보다 무게가 조금 더 가볍고, 팬이 없고 가격이 40만원 정도 싸다.  M1칩 맥북에 영상이나 음악 도구도 팬이 잘 안돈다는데 Xcode 빌드 정도야 껌이지 않을까 싶다.
 



Apple 2023 아이맥 24 M3, 실버, 8코어, 256GB, M3 8코어, 8GBApple 2024 맥북 에어 13 M3, 스페이스그레이, M3 8코어, 8코어 GPU, 256GB, 8GB, 30W, 한글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