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횡단보도 신호등


호주에 갔을 때 본 전원 스위치가 있는 호주의 전원 플러그 , 주변자연을 이용한 호주의 놀이터, 호주에서본 좌변기 버튼, 호주의 담배 포장지 에 이어 호주의 횡단보도 신호등에 대해서 써봅니다.

호주 시드니의 횡단보도 버튼

횡단 보도앞에 그림과 같은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일까요?

궁금해서 얼른 사진을 찍었습니다. (2007년 06월 29일)

호주의 횡단보도 신호등

횡단보도 건너려면 버튼을 눌러야

호주 시드니 시내에서 길을 건널 때 그냥 앞에 서 있는데 누가 와서 신호등의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우리나라에도 있는 시각장애인을 위해서 소리가 나게 하는 버튼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모든 횡단보도 앞에선 사람들은 횡단 보도에 오면 버튼 부터 누르는 겁니다.

나중에 물어보니, 호주의 횡단보도를 건너려면 버튼을 눌러야 한다는 것입니다. 누르면 바로 바뀌는 것은 아니고, 시간이 되면 바뀝니다.

시내에서서 여러번 사진을 찍었는데, 그중 잘 나오는 사진입니다.

호주의 횡단보도 신호등

마치며

우리나라에도 지방에 사람들이 잘 건너다니지는 않는 횡단보도 신호등에도 버튼이 있어서 길을 건너갈떄에는 버튼을 눌러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거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다만 호주 시드니에서 본 신호등은 내가 본 모든 시내의 신호등이 이렇게 동작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호주 시내에서는 길을 건너러면 사진과 같이 우선 버튼을 누르고 기다려야 합니다. 안누르면 계속 신호등이 안바뀌는 것 같습니다.

차들을 위해서 얼마나 효과적일까요? 길을 건너는 사람들에게는 얼마나 효과적일까요?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