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너지솔루션(엔솔) 공모주 청약결과발표(배정,당첨), 환불, 상장일은?


형님이랑 공모주 청약하는데, LG엔솔 청약에 필요한 사항을 정리해보았다.

LG 에너지솔루션(엔솔) 공모주 청약결과발표(배정,당첨), 환불, 상장일은?

LG에너지솔루션 청약

LG에너지솔루션 청약가능한 증권사와 배정주식수

총 7개 증권사에서 LG엔솔 청약이 가능하다.

증권사대표주관회사배정 주식수
KB증권4,869,792
신한금융투자공동주관회사2,434,896
대신증권2,434,896
미래에셋증권인수회사221,354
하나금융투자221,354
신영증권221,354
하이투자증권221,354

LG에너지솔루션 청약기간: 1월18(화)~19일(수) 오후4시

일반 청약 기간은 1월 18일(화) 부터 19일까지 2일간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까지 청약할 수 있다.
 

한 증권사에만 청약 가능(중복청약불가)

LG엔솔 청약 주관사가 7개라고 해서 모든 증권사에 청약할 수는 없다. 중복청약이 안된다.  시스템적으로 중복청약이 될 수도 있는데 최초 청약건만 인정된다고 한다.
공모주 청약에도 수수료가 있으니 가지고 있는 계좌의 수수료와 이벤트 등을 고려해서 청약할 증권사 1곳을 정해서 해야한다.
한 증권사에서 청약했다가 취소하고 다른 증권사에서 다시 청약할 수도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청약가능한 계좌개설일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주관사는 기본적으로 청약일 전인 1월 17일(월)까지 계좌를 개설해야한다.

공모주 기간 중에 계좌 개설해 청약 가능한 증권사 가 있어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 따르면 KB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하나금융투자는 청약 기간 중에 비대면 계좌 개설하면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다.

구분청약일 전(~1월17일 월)청약일(1일차)청약마감일(2일차)
KB증권OO 
신한금융투자OO
(비대면계좌개설)
O
(비대면계좌개설)
미래에셋증권OO
(비대면계좌개설)
O
(비대면계좌개설)
하나금융투자OO
(비대면계좌개설)
O
(비대면계좌개설)
대신증권OXX
신영증권OXX
하이투자증권OXX

KB증권은 홈페이지에 청약당일에 계좌개설해서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청약마감일에도 계좌개설해 청약가능한지는 모르겠다.

LG에너지솔루션 20일 계좌개설 제한없이 개설가능한 증권사

한번에 증권사 계좌나 은행계좌를 여러개 만들 수 없다. 대포통장 근절을 위해  영업일 기준 20일 마다 1개씩 만들수 있기 때문이다.

다행히 기존에 가지고 있는 은행 계좌 통해서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면 20일 제약없이 계좌개설을 할 수 있다.
비대면 계좌개설은 20일 제한이 없는 증권사가 있는데, LG엔솔 주관사만 빼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구분20일제한 유무20일제한없이 개설
KB증권O카카오뱅크
신한금융투자O신한쏠
미래에셋증권O신한쏠
하나금융투자O카카오뱅크
대신증권20일영업일 1개계좌라면 한시적 허용, 신한쏠
신영증권O영업점 방문
하이투자증권O 

최소 증거금 150만원

최소 청약 가능한 수량은 10주이고, 공모가가 30만원이니 10주는 300만원이다. 청약 증거금은 50%가 있어야 하니 150만원이 필요하다.

LG엔솔 기관 경쟁률 2023:1

기관경쟁율은 2023:1로 역대 최고 IPO 경쟁률이다
 

개인 공모 경쟁률 실시간 확인

비례나 균등이나 가능한 경쟁률이 낮는 곳에 청약을 넣는게 유리하다.그런데 전체 개인공모 경쟁율은 시스템적으로 한 곳에서 볼 수는 없고 각 증권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신 각 증권사사의 경쟁률을 한번에 보여주는 유투버들이 있다.
내 경우 공모주린이의 LG 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실시간 경쟁률 방송을 본다. 비례로 얼마나 넣으면 몇주를 받을지도 계산해줘서 좋다. 채팅으로 질문하면 말로 답변을 해주기도 한다.


 
청약은 보통 1일차 경쟁률은 의미가 별로 없고, 2일차 오후가 되어야 경쟁률이 의미가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오후 4시까지인데, 늦어질 수록 서버가 느려지니 2시 전까지는 청약을 끝내는 게 좋다.

이번 LG엔솔은 역대급이라 2일차 오후에는 서버가 터질 수 있을 것 같으니 2일차 점심때  경쟁률 확인해서 청약할 증권사를 선택하고, 해당증권사의 비례를 보고 투입할 수 있는 현금 중에서 0.6 고려해서 청약을 끝냈다.

 LG에너지솔루션 청약결과발표, 환불 및 상장일

LG에너지솔루션 청약결과 발표: 1월 21일(금) 까지

청약 결과 발표와 환불은 증권사마다 다르다. 근데 결과 발표일은 공지가 없고 환불일만 있다.

공모주 청약 마감일에 오거나 다음날 결과가 오는 증권사도 있었고, 2일째에 결과와 환불이 같이 오는 증권사도 있었다.
KB증권은 보통 다음날 균등 배정 수량은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앱에서 (오픈)뱅킹대출/공모주 > 청약내역 조회/취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례까지 나와야 알림이 오는 모양이다.  다음날 앱에 들어가보니 균등배정수량은 나왔는데 비례는 미정이라고 되어 있다.
 

LG에너지솔루션 환불일: 1월 21일(금)

당첨되지 않은 금액은 자동으로 환불된다.  환불은 청약신청할 때 다른 계좌를 지정했으면 해당 계좌로 입금되고, 지정안하면 해당 증권사의 예수금으로 들어간다. 이때 증권사마다 또는 증권사의 내 등급마다 다른 은행이나 증권사로 이체할때 이체 수수료가 들기도 한다.

KB증권고 미래에셋증권을 보니 환불일은 1월 21일(금)이라고 되어 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배정주식 입고일: 1월27일(목)

청약결과 발표하면서 주식도 같이 입고될지 알았는데 그게 아니다. 공모주에서 배정받은 주식은 상장 당일에 입고된다.  입고 시간은 증권사마다 다른 것 같다.

아침 몇시에 입고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침에 증권앱을 켜보니 들어 있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1월 27일(목)

상장 당일에 mts 나 hts 에  LG에너지솔루션이 안보이면 앱을 종료하고 다시 열어야 한다.

증권앱은 처음 접속할 때 종목코드를 받는데 종목코드도 상장 당일에 받는 것 같다.
공모가로만 상장해도 SK하이닉스를 제치고 코스피 2위가 된다. 2차 전지가 이 정도인가?

LG에너지솔루션 따상, 따따상하면 수익금은?

따상(공모가 대비 2배로 시초가 형성 후 상한가)하면? 공모가의 160%인 수익률이니 수익금액은 48만원이다.

공모가 30만원 → 따하면 시작가 60만원 → 상(30%)가면 78만원이다.

 
따따상(공모가 2배로 시초가 형성, 이틀 연속 상한가)하면?
다음날 시초가의 30%니간, 시초가는 전날가격이라고 보면  수익률은 238%니깐 수익금은 714,000원이다

78만원 * 1.3 = 101.4만원

 
1주당 이정도니 돈이 다 이리로 들어갔다는게 이해가 된다. 정말 이럴지는 뚜껑을 열어봐야 한다.

마치며

공모주 청약 성공은  기관경쟁보다 개인공모주 청약 경쟁이 중요한데, 경쟁률이 심하니 이번에는 운이 좋아야할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