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오큘러스 퀘스트 앱 가격은 PC 게임을 CD타이틀로 팔때 가격이랑 비슷한 것 같다.  12000원짜리도 있지만 보통 2만원~3만원대이고 4만원대도 있다.  앱은 정기 비정기적으로 할인을 한다.  그래서 당장 하고 싶은게 아니면 리뷰 등을 보고 위시리스트에 넣어 두었다가 할인 할 때 사곤 한다.
오큘러스 스토어에서도 할인을 하고, 앱 할인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있다.
 

Contents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오큘러스 스토어

오큘러스 공식  스토어에 할인이 있을 때가 있다.  오큘러스 스토어는 공식 홈페이지 스토어, 공식 앱, 헤드셋 끼고 보이는 VR에서 스토어는 다 연동된다.
정기, 비정기적으로 할인이 있다.
정기 할인은 시즈널 할인이라 1년 중 일정이 정해져있다. 할인율도 앱 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다.
 
할인 앱은 구입 버튼의 금액에 할인된 가격이 표시된다.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데일리 딜(Daily Deal)

오큘러스 스토어에 비정기적으로 할인이 뜰때가 있다.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쓰릴오프파이트(쓰오파, Thrill of  Fight)  12,000원 하던게 7,200원으로 할인해서 구입했다.  쓰오파는 최근에 한국스토어에서도 판매한다.  운동하려고 VR를 샀지만 쓰오파는 좀 격렬해서 키위그립과 마음의 준비를 한 후 사려고 했는데 데일리 딜에 나와서 바로 샀다.
 
 

12월~1월 새해 맞이 신년 세일

보통 12월 28일 부터 진행되는 것 같다. 크리스마스 할인 끝나자 마다 다음 날 부터 약 7일간 진행된다.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6월 말, 여름 휴가 할인

6월 중순 정도에 여름 휴가 물품 할인이란 제목으로 세일을 한다.
2021년에는 6월 22일 정도에 했다. 기간은 7일 정도이다.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10월 14일, 오큘러스 기념일 할인

1주년, 2주년 때 할인을 했다. 2022년에는 3주년 할인을 하는지 기대해봐야할 것 같다.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10월 말, 할로윈 할인

할로윈 데이가 10월 31일이니깐 10월 말에 할인 이벤트를 한다.
2021년에는 10월 26일에 했다.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11월 말,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블렉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매년 11월 넷째주 목요일) 다음날인 금요일 부터 크리스마스 즈음까지 이다.  오큘러스 스토어는 11월 넷째주 금요일 부터 3일 정도  진행하는 것 같다.
2021년에는 11월 26일 부터 3일간 진행됐다.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11월 말, 사이버 먼데이 할인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이 끝나면 보통 바로 사이버 먼데이 할인이 있다.  보통 할인 기간은 하루다.
 
 

12월 25일 전후,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할인

홀리데이 할인이라교 표시되는데, 12월 25일 전후로 몇일간 진행된다.
2021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할인이 진행됐다.
크리스마스 할인 때 메달 오브 아너(Medal of Honor™: Above and Beyond) 를 32,000원에 구입했다.  정가는 48,000원이다.
 
 
 

구입시 주의 사항

 

번들 구입 시

3개 정도씩 묶어서 번들로도 파는 경우가 있다.  번들 중에 이미 구입한게 있으면 총액에서 해당 금액이 차감된다.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나는 이 번들 중에서 피스톨휩을 구입해 있어서 이 설명이 뜬 것 같다.
 
 
 

환불은 2시간 미만 사용 시 14일 이내

나도 접대용 게임이라고 하는 앱을 사서 써 봤는데 별로여서 환불을 받은적이 있다.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자주 환불 하면 환불 거절 될 수도 있다

자주 환불하면 환불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그럼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하면 상담새 재량에 따라 환불해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채팅은 영어로 진행된다.
한 달에 보통 5회 정도가 마지노선이라는 애기도 있다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쿠폰

30% 할인 쿠폰이 오는 경우가 있다.  오큘러스를 접속 안하면 쿠폰을 보내 주는 것 같고 많이 사도 주는 것 같다. 기준을 잘 모르겠다.
 
할인쿠폰으로 앱 구매후에 앱을 환불할 수 있는데, 이때 할인쿠폰은 환불되지 않는다.
 
 
 

오딜(odeals.net)

오딜은 앱 할인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이다 https://odeals.net/platform/quest 로 접속하면 된다.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대시보드에서 앱에 대한 와치 리스트, 위시 리스트, 구입한 리스트를 관리할 수 있다.
와치나 위시 리스트에 넣어두면 알림 아이콘이 보이고, 아래와 같이 이메일이 온다.
VR 오큘러스 스토어 할인 정보 총 정리
 
이메일이 정크메일함에 있어서 발견하지 못했는데 정크메일로 들어가지 않게 해 놓았다.
 
 

마치며

퀘스트나 공식 앱으로 오큘러스 스토어에 들어가면 상단에 할인이 보인다.  시즈널 정기 할인은 그 즈음에 스토어에 들어가보면 되는데 데일리 딜은 그럴 수가 없다.  사고 싶은 앱 중 비싸거나 당장 쓸게 아니라면 오딜에 위시에 넣어넣고 이메일이 알림이 뜨게 설정해 놓았다.
VR 커뮤니티에 자주 들어가는 편인데 여기서 사람들이 할인 정보를 올리는 경우가 많아 유용하다.
메타(페이스북)는 VR에서 살길을 찾으려고 하드웨어 기기는 싸게 보급해서 활성화되고 애플과 구글 처럼 스토어에서 돈도 벌고 그 안에서 NFT등 수익 모델을 찾으려는 것 같다.
VR 앱 가격은 애플 스토어 처럼 $0.99 부터 책정된게 아니라 처음 부터 CD 게임 수준으로 비싸게 책정되어 있다. 그러니 앱을 사는 비용이 꽤 드는 편인데 할인 정보를 잘 이용하는게 좋은 것 같다.
연말 연초에 정기 할인 이벤트가 모여 있으니 그 외 기간에는 데일리 할인을 잘 이용해야하는 것 같다.  어떤게 나랑 맞을지 목록을 정해 놓고 (오딜에 위시에 넣어두면 좋다), 할인 할때 사는 게 좋은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