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휴대용 선풍기, 루메나 N9 FAN STAND 3세대


여름이면 탁상에 꼭 두는 조용한 선풍기가 있는데 바로 루메나 팬스탠드 선풍기이다.

여름 최애 세 가지

올 여름에 만족하는 세가지가 있다.

손바닥에 열이 거의 없는 M1맥북에어, 카페에 갈 때나 집에 있을때나 아이스커피나 얼음물을 마실 때 결로가 생기지 않는 빨대가 있는 스탠리 어드벤쳐 퀜쳐 텀블러 , 그리고 마지막으로 루메나 FAN STAND 3세대 선풍기이다.  

루메나 N9 무선 선풍기
루메나 N9 무선 선풍기

여름에 책상에 두기에 조용한 무선 휴대용 선풍기, 루메나 N9

내 여름 루틴 같은 장비 셋팅 중의 하나는  내방과 사무실 책상에 작은 선풍기를 두는것이다. 같은 선풍기를 쓴지 15년 정도 된 것 같다.  크기는 작지만 회전도 되고 바람도 세다.

작년 여름에는 맥북 프로의 손바닥 열 때문에 세울수 있는 주파집 휴대용 선풍기를 맥북 옆에 두었다.  작아서 좋지만 좀 시끄럽다.   M1 맥북에어로 바꾼 후에는 손바닥 열이 거의 없어 맥북을 시킬 선풍기는 필요하지 않다.

올해는 루메나 N9 선풍기를 쓴다. 책상에 둔다.
BLDC 모터라 그런지 조용해서 좋다.  회전도 되고 바람세기도 조절된다. 충전식이라 무선이다.
책상에 두기에 적절한 바람 세기와 소음인 것 같다.

루메나 N9 무선 선풍기 소음 측정
루메나 N9 무선 선풍기 소음 측정

여름에 라면 식힐 때

여름에 라면 식힐 때 최고다! ㅎㅎ

루메나 N9 무선 선풍기로 라면 식히기
루메나 N9 무선 선풍기로 라면 식히기

조그 다이얼 버튼 조작

3세대에는 돌릴 수 있고 누를 수 있는 조그 다이얼이 있다.  이 다이얼이 여러가지 기능을 해서 적어둔다.
 

켜기/끄기

시계방향으로 한 칸 돌리면 켜진다. 첫 칸에서 시계 반대방향을 돌리면 꺼진다
 

풍량조절​

다이얼을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풍량이 증가한다 (4단계로 설정 가능)
다이얼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리면 풍량이 감소 한다 (최소 단계에서 돌리면 꺼짐)
 

타이머 설정

다이얼을 누르면 한 번 누를 때마다 타이머 설정값이 바뀐다. 1시간, 2시간, 4시간, 타이머 끄기이다.
앞쪽에는 타이머 설정 상태를 표시해 주는 LED가 3개 있는데 여기에 불이 들어온다.
 

회전

다이얼을 2초간 누르면 회전을 시작한다.  회전 중에 누르면 회전을 멈춘다.

조그 다이얼 버튼 아래의 LED 색깔

조그 다이얼 버튼 조작부 아래쪽에는 핑크로즈색의 띠가 있는데, 이 부분 아래에는 LED가 들어 있다.


작동 중 : 흰색


충전 중

  • 20% 이하: 적색 LED 깜빡임
  • 20~99% :  흰색 LED 깜빡임
  • 완충시: 흰색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때 : 적색

다이얼 버튼 UI

루메나 N9의 조그 다이얼은 버튼으로 눌려지기도 하고 돌아가기도 하고, 아이폰이 롱탭 처럼 길게 누르는 것도 있다.  그나마 더블 클릭은 없다.   단순한 시각 디자인을 지향하면서 여러가지 기능을 넣으려다 보니 이렇게 되었을것이다.

안 좋은 UI 중의 하나는 한 가지 버튼이 여러가지 기능을 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것이 버튼 1~2개로 시계를 맞추는 VCR의 시계나 자동차 시계 등이다.  기능 하나에 버튼 하나가 직관적이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버튼이 엄청 많아진다. 엘레베이터 버튼이 그렇다.

루미나 N9이 조그 다이얼은 아주 이상하지는 않다.  아이팟과 네스트의 다이얼을 돌릴 때 느낀 놀라움은 아니지만 물리적인 루미나의 다이얼도 나쁘지 않다

루메나 FAN STAND 3Z 무선 써큘레이터, FAN-STAND3Z-WH, 실키화이트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