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애플 실리콘 맥에서 cocoapods 에러 날 때


애플에서 이번에 처음으로 cpu를 만들어서 이름을 M1칩이라고 하고 이걸 탑재한 맥을  애플 실리콘 맥이라고 부른다.

 

명령어들이 들어있는 거라 프로그램에서도 대응을 해줘야한다.   시간이 지나면 대응이 되겠지만 인텔 맥에서 바로 애플 실리콘맥으로 갈아타려면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대응이 되었는지 확인해야한다.

 

애플 실리콘 맥에서 cocoapod 인스톨 에러

애플 실리콘 맥북 에어를 사서 인텔맥인 맥북프로 2018 터치바 모델에서 옮기고 있다.

iOS 앱을 개발 할 때 라이브러리를 관리해주는 cocoapods 가 있다.  인텔칩을 사용하는 맥에서는 문제가 없는데  m1 칩을 사용하는 애플 실리콘 맥에서는 문제가 있다.

 

cocoapods 가 설치는 되는데 pod install 을 하려고 하니 오류가 나면서 인스톨이 안된다.

 

 

M1 애플 실리콘 맥에서 CocoaPods 설치하기

기존 인텔맥에서 돌던 프로그램이 애플 실리콘 맥에서 돌게 하기 위해  애플은 로제타라는 번역기 같은 것을 제공한다.

찾아보니 터미널앱을 로제타로 열고 ffi를 설치하면 해결할 수 있다.  터미널 앱은 이미 m1 칩에서 만들어져 있어서 이 터미널앱을 로제타로 열어서 인스톨하는 방식인 것 같다.

 

1.응용 프로그램에서 유틸리티 폴더에 있는 터미널 앱 아이콘위에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정보 가져오기’를 클릭한다.

2. 정보에서 ‘Rosetta를 사용하여 열기’를 체크한다.

3.  터미널 앱을 더블 클릭해서 연다.

4. CocoaPods 설치한다.

cocoapods 인스톨할 때에는 에러 메지시가 나지 않아서 로제타 체크하기 이전의 터미널앱으로 했다면 안해도 될 것같다.

sudo gem install cocoapods

 

5. ffi 설치

sudo gem install ffi

 

6. 터미널앱의 정보가져오기를 해서 ‘Rosetta를 사용하여 열기’ 체크를 해제한다.

 

ffi 까지 설치 했으면 그 후부터는 로제타를 꺼도 pod install 이 잘 되었다.

pod install






추천 글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연락처맵: 지도위의 고객관리
4.6
연락처를 지도에서 한눈에, 위치기반의 연락처관리, 내 근처의 연락처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