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넘게 사용한 워드프레스 댓글 disqus 빠이~


내 블로그의 댓글은 disqus 플러그인을 쓴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disqus 의 css 문제인지 댓글의 텍스트가 보이지 않았다. 다른 블로그도 마찬가지였다. disqus 가 고치겠지하고뒀다.
오늘보니 댓글의 텍스트는 보인다.  그런데 같은 구글 애드샌스 광고가 2개가 보였다.  내가 테스트 한다고 2개를 넣은적이 기억나서 광고 코드를 뺐는데도 보였다.  가만히 보니 disqus 가 광고를 표시하는 것 같았다. disqus 플러그인을 끄니 댓글 아래의 광고가 사라졌다.
disqus 사이트에 가보니 유료 정책이 시작되었고 최소한의 상품으로라도 유료로 바꿔야 광고가 빠지게 된다.   disqus가 무료에서  freemium 모델로 바꾼 모양이다.
 
10년 넘게 사용한 워드프레스 댓글 disqus 빠이~
 
호스팅 비용 정도 나오는 내 광고에 광고 테스트 한다고 넣은 광고를 포함해  disqus 광고 까지 하면 광고가 너무 많다.
disqus에 가보니 내가 처음 가입한게  2010년 3월이다.  거의 10년 넘게 내 블로그의 댓글을 담당해줘왔지만 댓글도 거의 안달리고 유료로 바꿀 처지가 안돼서 미안하지만 플러그인을 껐다.
내 블로그가 수익도 나오고 댓글도 많이 달린다면 disqus 를 유료로 써서 disqus 가 지속해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금전적인 기여할텐데 미안하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