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에 애플 펜슬 쓸 때 딱딱 소리 안나게


iPad 화면에 보호필름을 붙이지 않아서 그런지 애플 펜슬로 쓸 때 딱딱 소리가 난다.

애플 펜슬로 노트를 할 때 굿 노트나 노터빌리터 앱을 많이 쓴다. 노터빌리티는 녹음을 하면서 노트할 수 있는데 녹음 후에 그리거나 텍스트 입력한 곳을 탭 하면 해당 시점의 녹음이 재생된다. 그래서 회의나 말을 하면서 아이디어를 쓸 때에는 노터빌러티가 괜찮다.

그런데 녹음을 할 때에 애플 펜슬의 딱딱 소리가 거슬린다.

녹음을 하건 안하건 간에 딱딱 소리나지 않게 하는 뭔가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다가 시간을 내서 찾아 보았다.

찾아 보니 애플 펜슬 팁이라는 제품들이 있었다.  어떤 것은 애플 펜슬의 끝 부분을 빼고 바꿔 끼우는 게 있고, 어떤 것은 그 위에 커버처럼 씌우는 것이 있었다.

커버처럼 씌우는 것을 찾아서  그 중 평이 괜찮은 애플펜슬 팁 커버라는 국산을 하나 구입했다.

 

써보니 사길 잘 한 것 같다.

 

딱닥 소리도 안나고, 실제 펜과 달리 쓸 때 너무 미끄러운데 덜 미끄럽게 해주었다.

네가지 색깔의 네 개가 들어있었는데, 검정색을 할 까 하다가 원래 애플 펜슬 처럼 회색으로 넣었다.

 

 

어떻게 끼우나 싶어서 구매한 페이지를 보니 아래와 같이 하면 됐다.

 

(사진 출처)

 

 

아이패드 커버에 애플 펜슬 끼우는 곳에 넣어도 별 무리는 없는 것 같다.

 

 

소리도 안나고 필기감도 확 달라지는데, 애플은 처음 부터 왜 이렇게 안 만드는지 모르겠다. 드파티 엑세사리 시장에 공헌하고 싶어서 그런가?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