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중복 파일 찾기, Duplicates Cleaner

맥에 파일을 두다 보면 같은 파일이 여기저기 다른 폴더에 있는 경우가 있고 같은 사진이 있는 경우도 많다.

내 경우 맥의 데스크탑(윈도우즈의 바탕화면에 해당)에 데스크탑이란 폴더를 만들고 정리할 것은 거기에 다 넣어 둔다.

또 가족들의 아이폰의 사진을 백업해서 정리한 후 구글 포토와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하는데, 가족 들끼리 아이메시지나 카톡으로 보내다보면 나중에 사진 폴더에 있는 사진을 모을때 같은 사진 파일이 생긴다.

그래서 사진을 정리하기 전에 먼저 중복 파일을 찾아서 지운다.

 

Duplicates Cleaner

자주 하는 일이라 중복 파일을 찾는 맥 앱을 만들까 하다가 많은 사람들이 하는 일이니 앱이 많을 것 같아서 찾아 서 사는 것이 나을 것 같았다.  역시나! 괜찮은 앱을 찾았다.

바로  Duplicates Cleaner 이다. 중복 파일을 찾아서 하나만 남기고 모두 삭제해 준다. 게다가 무료 앱이다.

설치

홈 페이지는 없어졌고 맥 앱스토어에서 설치 할 수 있다.

맥 앱스토어서 Duplicates Cleaner 설치 하기 

 

중복 파일 찾기

폴더를 지정하거나 떨어뜨리면 아래 그림 처럼 동영상, 이미지, 음악, 문서, 압축 파일, 기타 등으로 구별해서 정리한다.

아래 그림은 최근에 내 데스크탑 폴더에 넣어 둔 파일들의 중복 파일들이다.  7.7  기가가 중복으로 SSD를 잡아 먹고 있었다.

 

중복 파일 삭제 하기

하나씩 확인 하고 삭제 할 수 있고, 한번에 모든 중복 파일을 삭제할 수 있다.

한번에 모든 중복 파일을 삭제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결과 화면에서 목록 위의 Multi Select -All 을 클릭한다.
  2. 팝업 메뉴에서  ‘Multi Select Duplicates’ 를 선택 해 모든 중복 파일을 선택한다.
  3. ‘Clean Duplicates’ 버튼을 눌러서 중복 파일을 삭제 한다.

 

이 맥 앱 덕분에 중복 사진과 중복 파일들을 삭제 하기 쉬워졌다.

 




0 글이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SNS/로그인/광고 관련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