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두번 스타벅스 가게하는 별★


일요일 저녁에 스타벅스앱에서 아래와 같은 이벤트를 보았다.
스타벅스 이벤트
 
오전에 스타벅스에서 놀았었는데 그래서 한번 더 오라는 것일까?  스타벅스 앱으로 결제를 했으니 내가 갔다온 것은 알테니 말이다.
어, 별을 3개나 준단다.
스타벅스에서 싸게 먹는 방법으로  스타벅스카드로  결제하면서 개인컵으로 하면 별을 2개 받는다.
그럼 지금 다시 가면 2 + 3개로 총 별 5개를 받을 수 있다.
저녁에는 커피를 잘 안마시는데, 다시 갈까 잠깐 망설였다.
결심했다. 별 5개 모으러 가자고!
지난 주에 친구랑 스타벅스에서 프라포치노 두잔을 마셨다. 별 12개를 두번 모아서 받은 무료 음료 쿠폰 2장으로 말이다.
저녁임에도 스타벅스에 가서 커피를 주문 했다. 주문을 하고 보니 추가 별 3개는 없었다. 사이트에 가보니 추가 별은 다음날에 들어온다고 되어있다.
다음날 확인 해보니 추가로 별이 3개가 들어왔다.
스타벅스 별
 
 
하루에 두번 오게 만드는 마케팅이다. 나에게 새로운 경험이었다. 고작 별3개 더 받자고 갔지만, 잘 한 것 같다 ㅎㅎ
생각해보니 이게 하루에 두번 오게 하는 스타벅스의 유일한 방법은 아닌 것 같다.
일본 스타벅스는 오늘의 커피 쿠폰으로 하루에 두번 오게 유도한다. 이번 한국의 스타벅스 마케팅은 한시적인데, 일본은 상시적으로 한다.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안오던 사람이 오게 하고, 오던 사람은 자주오게 하는 방법을 기능적으로나 마케팅적으로 노력을 한다. 이런 방법도 새롭고 즐거운 경험이다.
오늘 스타벅스앱을 켜니 또 이 이벤트창이 떴다.  오전에 스벅을 간적이 없는데 말이다. 그렇다. 앱이 내 구매기록을 보고한 것이 아니라 그냥 오후정도에 노출하는 거였다. 서비스에서 특정 시간 후에 앱 실행시 보이게 하는 기능 처럼 말이다.
골드 레벨이 되니  별을 잘 모으게 되는 것 같다. 모으면 음료 쿠폰이 나오는데, 여느 카페의 도장에 비해 아날로그적 경험은 없지만 이런 방식도 재미 있는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108배 절운동 절수행터
4.9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성으로 세주는 108배 카운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