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폴더를 병합하는 방법


맥과 윈도우즈에서 폴더 복사를 통해 본 진짜 사용자의 니즈 에서 폴더를 이동할때 폴더이름의 같으면  윈도우즈는 병합(합집합)을 하고 맥은 기존 폴더를 새로운 폴더로 대체한다는 것을 알았다.
맥의 파인더는 폴더안의 파일들이 달라도 폴더 이름이 다르면 합집합을 안해주고 대체해버린다. 그래서 윈도우즈에서 맥으로 전환한 사람의 경우 폴더를 정리하다가 기존 파일들을 지우게 될 수도 있다.
 

파인더에서 파일 단위로 이동한다

실제 세상의 메타포 보다는 컴퓨터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을 채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고 맥의 법을 따라보자.
같은 이름의 두 개의 폴더를 한개의 폴더로 합할 경우에 폴더를 드래그해서 떨어뜨리지 말고 파인더로 각각의 폴더를 열어서 파일단위로 이동 한다.  하위 폴더가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이때 디스크가 다른 경우 드래그해서 파일을 이동하고 싶으면 사과키를 누른 상태에서 파일을 드래그 하면 된다! 윈도우즈에서는 쉬프트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를 하는데 맥에서는 쉬프트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를 하면 이동이 아니라 복사된다.  나름 외우는 방법으로 ‘그냥 드래그 하면 복사되고 더 심각한(?) 짓인 이동을할때에는 명령키인 사과키를 누르고 한다’ 로 외웠다!
 

폴더 병합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다른 방법으로 병헙을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도 있다. 누군가가 폴더를 병합(merge)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들었다.   Folder Merge 라는 무료소프트웨어이다.
맥에서 폴더를 병합하는 방법
 
애플메일에서 목록 옆에 내용 보는 방법 등 과 같이 운영체제에서 안해주는 것은 목마른 사람이을 우물을 파거나 비지니스 기회이기도 하다.
맥을 처음 부터 사용한 사람은 실제 세상에서의 폴더 이동과 같으므로 상관이 없겠지만, 윈도우즈에서 맥으로 옮긴 경우는 같은 이름의 폴더를 병합한다고 드래그해서 떨어뜨렸다간 기존 것을 엎어 써버리니 주의해야 한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