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사용하기

맥에서 웹 사이트를 사용할 때 국내 사이트의 경우에는 파이어폭스나 사파리로 잘 보이지 않는 페이지가 간혹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즈에서도 몇년간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데 은행과 쇼핑몰결제 이외에는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옥션 같은 페이지는 상품의 내용 보는 페이지에서 상품과 관련된 상세 내용이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면 좋은 것은 바로 이때 패러렐즈나 부트캠을 사용해서 윈도우즈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가끔 옥션 사이트의 상품 하나를 확인하기 위해서 패러렐즈는 띄우는 것이 귀찮을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Internet Explorer for OSX 라는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윈도우용 인터넷익스폴러가 맥의 OS X 에서 실행이 되게 해주는 군요.

ies4osx

그림이 작아서 인터넷 익스폴로러인지 구별하기 어렵네요. 흠.

어쩃든,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X11 설치 (설치가 안되어 있으면 맥 OS X 설치 씨디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2. Darwine 설치
3. ies4osx 설치 설치 하면서 IE6, IE7 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까지해서 실행시키면 한글 사이트에서 한글이 안나옵니다. 애플포럼의 글타래를 보니 윈도우즈의 굴림 폰트를 아래와 같이 복사하면 되네요.

4. 한글 폰트 복사

Internet explorer 6 (을 예로 들겠습니다) 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패키지 보기를 한 후,
Contents/Resources/ie6/drive_c/windows/fonts 안에, 윈도우에 들어있는 gulim.ttc (windows/fonts에 있습니다) 를 복사해서 집어넣으시면 한글 출력이 잘 됩니다.

어플리케이션 폴더에서 Internet Explorer 6.0 아이콘을 찾아서 실행시켜면 됩니다.

ies4osx

제가 처음 설치 할때에는 위 아이콘이었는데 3.0.1 에서 이콘이 바뀌었네요. 훨씬 직관적(!)인 것 같습니다

한글 입력은 안됩니다. 저는 영어도 입력이 안되서 다른 곳에서 써서 복사해서 사용합니다. 저는 사과기+V 도 안되서 인터넷 익스폴로의 메뉴에서 붙여 놓기를 했습니다. (3.0.1 에서는 영어 입력이 잘 입력되네요)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한글로 된 글을 찾아 보았습니다.

active-X 가 된다는 사람도 있는데, 저는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은행과 쇼핑몰은 패러랠즈로 윈도우즈 XP를 실행시켜서 사용하고, ies4osx 은 사파리나 파이어폭스에서 잘 보이지 않은 사이트에만 잠깐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글 페이지는 스크롤을 할때에 글이 좀 흐르는 느낌이 들정도로 조금 느립니다. 그러나 잠깐 쓸 정도면 쓸만한 것 같습니다.

Related Post




6 Comments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