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2007 베타2 재설치 방법


오피스 2007 베타2 TR 버전을 깔고 나서 비지오 2007 베타 2 TR 버전을 설치하려고 하는데, 설치가 안되었습니다.
노트북은 설치가 되었는데, 집에 있는 컴퓨터만 설치가 안되었습니다. 무슨 그래픽 엔진이 어쩌고 저쩌고 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이런 현상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타나고 있었는데, 딱히 답을 준 것은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오피스 2007 베타 2를 아예 모두 언인스톨을 했습니다.

언인스톨한 후에 오피스 2007 베타2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설치가 안되었습니다. 

다시 검색을 해보니, 저랑 같은 문제가를 가진 사람들이 꽤 있었는데, 이번에도 문제를 해결한 것은 못 찾았습니다.

아무래도 레지스터리 문제인 것 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해서 설치에 성공을 했습니다.
노트북도 말썽이어서 결국, 노트북과 데스크탑 모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재설치를 했습니다.

1. 오피스 2007 베타 2 프로그램 제거

윈도우즈의 프로그램 추가/삭제해서 제거를 합니다. 제 경우에는 제거를 해도 남아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Windows Installer CleanUp 유틸리티 로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해서 설치한 후에, 실행하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볼 수 있는데, 거기서 오피스 2007 베타2 프로그램들을 모두 제거 합니다. 

그리고 다시 윈도우즈 프로그램 추가/삭제에 가서 확인하고 그래도 있으면 거기서 바로 제거를 하면 제거가 됩니다.

2. 레지스트리 정리

사용하는 레지스트리 정리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EasyCleaner 를 사용해서 레지스트리를 정리했습니다. 다운로드 (2,81mb) 해서 설치한 후에 레지스트리 버튼을 클릭해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3. Office 레지스트리 삭제

1,2번을 해도 설치가 안되었습니다. 혹시 레지스트리에 뭔가 정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레시트리를 정리했지마느, 오피스 레지스트리는 정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레지스트리를 직접 지웁니다.

시작 – 실행 에서 regedit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런 다음 아래 두 키를 지웁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Office

이제 오피스 2007 베타2를 설치하면 설치가 됩니다. 비지오 2007과 원노트 2007도 설치가 잘 됩니다.

3번의 레지스트리를 삭제한 것이 핵심이 아닌 가 싶습니다.

역시 베타는 베타인가 봅니다.

그러나 저는 업무용으로 오피스 2007 베타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런 수고를 할 수 밖에 없네요.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연락처맵: 지도위의 고객관리
4.6
연락처를 지도에서 한눈에, 위치기반의 연락처관리, 내 근처의 연락처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