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owerLite, 파워포인트 파일 심하게 압축하기

파워포인트 파일은 오피스 2003 이상 부터 이미지를 압축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그러나 사실상 심하게 압축되는 것은 아닙니다.

NXPowerLite 는 PPT 파일을 심하게 압축해 줍니다.  파일의 내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몇개의 파일을 압축해 보니 임베드된 엑셀이 없는 이미지가 있는 파일인 경우, 23MB -> 3.5MB, 17MB -> 1.4MB 였습니다.  엑셀이 임베디드된 것은 압축을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그런다고 인쇄하거나 프레젠테이션 모드에서 문제가 있는 것은 없습니다. 육안으로는 구별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http://dobiho.com/wp/gallery/cache/blog/080417133024654.jpg_250.jpg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유용할 것 같습니다.

1. 용량이 큰 ppt 파일을 이메일로 보낼 때
2. PPT 에 엑셀로 만든 그래프나 표를 그림이 아니라 엠베디드 했는데, 보는 사람이 데이타를 수정 못하게 할때

압축하는 방법은 이미지를 압축하고, 엑섹을 그래프나 표로 엠베디드한 것을 이미지로 만들어 주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설문 조사나 로그 데이타 분석과 같은 리서치를 하는 경우에는 데이타 조작을 하지 못하게 그래프를 그림으로 임베디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림으로 하게 되면 나중에 데이타 수정할때 리서처가 또 피곤하게 되서 엑셀 파일과  파워포인트 파일 둘다 관리하게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공개용 보고서의 그래프들을 한번에 이미지로 만들어 줄  수 있으므로 편리할 것 같습니다.

압축율 만큼 놀라운 것은  파일 크기가 559KB 로 겁나게 작다는 것입니다.

설치 없이 실행할 수 있는 스탠다드 버전과 파워포인트와 탐색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버전이 있습니다. 플러그인 버전을 설치하면 탐색기에서 PPT 파일 선택하고 마우스로 컨텍스트메뉴(마우스 2번 버튼, 오른손 잡이의 경우, 오른쪽버튼) 에서 바로 압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다만, 프리웨어가 아니라 상용프로그램입니다. 미국달라로 45$ 이네요.  우리나라에서도 파는 것 같습니다.

시험판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할 수 있는데, 10번 사용이 가능 합니다.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