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메일에서 목록옆내용보기 플러그인, Letterbox


이메일 내용 보기 인터렉션 설계에서 살펴 본 본대로 특히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메일을 볼때 목록 옆에 내용 보기를 두면 내용을 볼때 편리하다.
apple mail
그런데 애플 메일은 가로본문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타이거, 레오파드,스노레어파드에서 그렇다.
애플은 맥을 와이드 모니터로 만들면서 와이드 모니터는 가로가 넓고, 실제 세상의 종이는 세로로 사용하고 있고, 목록옆에 이메일내용도 종이처럼 세로로 보는 것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지 모르는 모양이다.
암튼, 늘 그렇듯이 공급자가 안해주면 써더파티 회사의 기회이거나 아니면 목마른 사람중에 기술이 있는 사람이 이를 만든다.
애플메일에서 애플메일에서 목록 옆에 내용 보는 플러그인이 있다.  맥 OSX의 타이거, 레오파드에서는 어느 WideMail 과 Letterbox가 있다.
현재 스노레퍼드에서는 Letterbox 만 동작하고 WideMail은 설치가 안된다.
타이거에서 레오파드로 갈아탈때 Letterbox 가 동작을 안해서 그 때 부터 WideMail을 썼었는데 스노레퍼드에서 Letterbox를 사용해야 했다.
타이거,레오파드에서는?  WideMailLetterbox 를 사용하면 된다.
스노레오파드의 애플메일에서 목록옆에 내용이 나오게 하려면?
Letterbox beta 5 for Snow Leopard 를 설치하고, 애플메일의 환경설정에서 ‘Enable Letterbox’ 체크를 확인하고,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Letterbox 환경설정
내경우 ‘Alternative row colors’ 만 체크한다. 이건 목록을 한줄씩 건너띄면서 배경색을 넣어준다. 이건 미국의 영수증이나 목록에서 볼 수있는 한줄씩 건너띄면서 줄에 색을 채워주는 것과 같다.
오래전에  Alternative row colors라는 인터렉션 디자인 패턴을 만든적이 있는데 표처럼 선으로 빡빡표시하지 않고 줄을 파악하기 쉽게 해준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3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