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2007의 최종 결과 중심의 UI, 갤러리

오피스를 이용해서 문서를 작성할 때 원하는 문서 형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문서 형식 지정 방법을 배워야 한다. 그러나 기능을 잘 안다고 해도 보기 좋은 문서를 작성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다.

오피스 2007의 갤러리는 문서에서 자주 사용하는 템플릿이나 레이아웃, 각종 문서 양식들을 미리 시각적으로 표현해 놓은 것이다. 따라서 갤러리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레이아웃이나 그래프, 그림의 모양이나 기울기, 색깔의 정도를 조절하거나 문서의 양식을 지정하기 위해 메인 메뉴나 툴바에서 필요한 명령어의 위치나 다이얼로그를 사용해서 무엇을 어떻게 입력해야 하는지를 알고 있을 필요가 없다.

오피스 2007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양식이 갤러리 형태로 미리 시각적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사용자는 보고 선택만 하면 된다. 물론 개별적으로 더 자세하게 고급 기능을 통해서 지정할 수도 있다.

사용자는 이 갤러리를 통해서 원하는 문서의 최종 결과에 보다 더 집중할 수 있다. 사람마다 문서를 작성하는 스킬이 다르지만, 오피스 2007의 갤러리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문서 양식 중 보기 좋은 문서 양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보다 보기 좋은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갤러리는 크게 두 가지 UI로 표시되는데, 리본 내에서 바로 선택하거나 리본의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해서 펼쳐진 상태에서 선택할 수 있다.

gallery
워드 2007와 파워포인트 2007의 레이아웃 관련 갤러리

오피스 2003의 엑셀 차트마법사에는 미리 정의된 차트 갤러리가 있는데, 이는 오피스 2007의 갤러리와 유사하다. 오피스 2007은 차트뿐만 아니라 모든 문서의 형식에 대해 자주 사용하는 갤러리가 준비되어 있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gallery
오피스 2007 갤러리와 엑셀 2003의 차트 마법사

오피스 2007의 갤러리는 문서 편집을 상향 평준화시켜 줄것이다.

오피스 2007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목차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