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12” 에 PDF 내장한 진짜 이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12" 에 PDF 가 내장된다고 한다.

CNET  News.com 과 Microsoft Senior Vice President Steven Sinofsky 의 인터뷰에 따르면 ( http://news.zdnet.com/2100-9593_22-5887827.html ) 오피스에서 PDF 로 저장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한달에 약 12만 명 정도가 요청을 하고 있고, PDF 로 저장기능에 대한 요청이 가장 큰 사용자의 요청중의 하나라고한다. 그런데 MS가 지금 와서야 사용자들이 요청한 것을 들어주는 것일까?

MS는  PDF를 지원하는 동시에 「메트로(Metro)」라고 하는 문서 포맷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고,  메트로는 윈도우 비스타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한다.  ( http://news.zdnet.com/2100-3513_22-5692963.html ) Vista 에 제공하는 것과 오피스 12 에서 제공하는 것이 어떻게 다를지는 아직 자세히 밝히지 않고 있다.

기사를 읽어 보면 MS가 오피스 12나 Vista 에 PDF를 지원하는 것은 단순히 사용자가 요청했기 때문은 아닌 것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마도 최근 미국의 어떤 주들이 오픈 도큐먼트를 의무화하는 것을 고려하기 때문이 PDF를 지원하게된 제품 전략이 진짜 이유가 아닌가 싶다.

http://www.zdnet.co.kr/news/digital/0,39030978,39140036,00.htm 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기사 내용을 볼 수 있다.

메사추세츠 주를 비롯 오픈도큐먼트 의무화를 고려하고 있을지 모를 다른 주들에게 PDF 지원이 여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가?
구체적으로 어떤 특정 주에 대해 이야기할 수는 없다. 오피스 공개화를 통해 진행해온 투자에 대해 상당히 고무돼 있다. 이는 고객들이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쓰고 싶어하는 공개 포맷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것이다.

오픈 다큐먼트에 대해서 PDF 지원으로 눈을 가리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