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용 사이트 테스트 방법


여름 휴가때 아이폰용 블로그를 만들었다. 테스트를 해야 하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가 없었다.
2000년도에 카드와 덱으로 된 왑 사이트를 테스트 하기 위해서 에뮬레이터를 썼던 것이 생각나서 찾아보았다.
찾은 것은 2가지 방법이다.

아이포니

iphoney 라는 소프트웨어로 무료이다.  맥용만 있다.
나는 이 소프트웨어로 테스트를 했다.
 
iPhone용 사이트 테스트 방법
 
 

파이어폭스+ user agent swither 확장기능

User Agent Switcher 확장기능으로 유저에이전트를 바꾸는 방법이다. 사파리의 엔진을 대체할 수는 없겠지만, 웹 사이트가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브라우저가 왔을때 대응하게 하는 것을 테스트해볼 수있다. 파이어폭스는 맥이나 윈도우즈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확장기능을 깔고 iphone 용 정보를 등록한다.
브라우저의 user agent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초 간단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아이포니로 접속했을때 user agent 정보를 확인해 보니 다음과 같았다.

Your Browser(User Agent) is
Mozilla/5.0 (iPhone; U; CPU like Mac OS X; en) AppleWebKit/420+ (KHTML, like Gecko) Version/3.0 Mobile/1A538a Safari/419.3

파이어폭스의 도구-user agent switcher-options-options 을 클릭해서 다음 정보를 입력한다.
iPhone용 사이트 테스트 방법

  • User Agent: Mozilla/5.0 (iPhone; U; CPU like Mac OS X; en)
  • App Name: AppleWebKit/420+ (KHTML, like Gecko)
  • App Version: Version/3.0
  • Platform: Mobile/1A542a Safari/419.3

이렇게 유저 에이전트를 등록하고, 테스트할때에는 이 에이전트를 선택하고 접속하면 된다.
iPhone용 사이트 테스트 방법
 
이렇게 테스트 하고나서 실제 아이팟 터치로 써보니 마우스로 클릭이 잘 되던 것이  손가락으로는 잘 안눌리는 경우가 있었다. 이유는 아직 잘 모르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