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P100 비공식 배터리 충전거치대 구입

KTF 3G PDA폰인 GB-P100을 공동구매해서 수령했지만, 놀랍게도  추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가 없었다!

m4650 처럼 추가 배터리는 대용량이 아니라 표준용량이다. m4650 사용자들은 추가 배터리로 대용량을 주기를 바라지만, p100 은 추가 배터리 라도 따로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직 시중에 팔리지는 않고 투데이피피시에서 700대 한정해서 공동구매로만 판 상태이다. 완전히 내 돈 주고 베타 테스트해 주는 유료 베타 테스터 같다. p100 의 문제점 중  추가배터리 충전 문제가 있다.

비공식 배터리 충전 거치대

KTF나 KTFT가 해결해주기 전에 목마른 사람이 우물판다고  p100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거치대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충전거치대를 만들어서 판매하는 분이 있다. 전기에 대해서 모르지만, 커뮤니티에서 보면 큰 문제는 없다고 한다.

어제 저녁에 퇴근해서 맥가이버 샵에 갔다.

어떤 분한테 P100 배터리를 구해서  충전거치대를 만드셨다고 한다. 내가 들어오고 나서 몇분 있다 어떤 다른 분도 충전거치대를 구입하러 들어왔다.

gb-p100

모양은 단순했다.  배터리의 전극에 충전기의 전기를 보낼 수 있는 거치대를 만든 것이었다. 그리고 이 충전기 거치대에 기존의 휴대폰 충전기를 꽂으면 되었다.

충전시 배터리를 충전거치에 먼저 넣어라

주의할 점은 먼저 배터리를 충전거치대에넣고, 그 다음에 충전기를 꽂아야 한다고 한다.

덮개가 없긴 하지만 지금은 디자~인이 문제가 아니다. 이젠 배터리를 따로 충전 할 수 있다는 것과 전기제품이니 안전해야 한다는 것이다.

gb-p100

3G 아이폰은 배터리가 탈착식이 아니어서 항상 휴대폰을 충전하고 있어야 한다. p100의 배터리는 탈착식이기는 하지만, 충전할 때에는 휴대폰 본체에 넣어서 충전해야 해서 충전기에 본체를 묶어 놓는 것은 비슷한 것 같다.

그러나 이젠 사제(?) 또는 기가바이트에서 제공하는 공식 충전 거치대가 아닌 비공식(?) 충전 거치대이기는 하지만 이게 있으니 P100 을 충전기에 좀 자유로워질 수 있는 것 같다.

gb-p100

요즘  PDA폰들이 PDA의 기본인 크레들을 안준다.  거기에 KTF는 얼마나 P100 을 저렴하게 내 놓으려고 배터리 충전기 까지 안주는지 모르겠다.

휴대폰 판매자가 안주는 휴대폰 배터리 충전기 거치대를 소비자가 이렇게 찾아서 주문제작해서 구입하는 하는 것은 단순히 시장수용주기의 앞부분에 있어서의 니즈가 아니라 보통의 휴대폰 사용에 대한 니즈이다.

다만 시장 수용주기 앞 부분에 있어서 그나마 이런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을지 모른다.

p100 에 대한 1차 패치가 얘기되고 있다. p100이 시중에 풀리기 전에 이런 문제점들이 다 고쳐졌으면 좋겠다.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