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글 조회수 표시 플러그인


글 목록을 본문 내용을 다보여주는 경우나 RSS 피딩할때 본문을 다 주는 경우에는 개별 글의 조회수는 의미가 적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 처럼 전형적인 목록 형태로 글 목록을 보여주고, RSS 피딩을 요약만 보내는 경우에는 글 조회수가 의미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각 글마다의 조회수를 표시하는 기능은 워드프레스 자체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CountPosts 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개별 글의 조회수를 셀 수 있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런게 오픈소스의 매력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설치 방법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해서 파일을 플러그인 디렉토리에 업로드 하고, 워드프레스 어드민에서 활성화를 시킵니다.

해당 테마의 single.php 파일을 열어서 조회수를 표시할 곳에 아래 소스를 추가 합니다.

<?php HitThisPost(‘, ‘, ‘ views’); ?>

이 함수는 조회수를 표시함과 동시에 조회수를 증가 시킵니다. 따라서 이 소소크드를 삽입한 후 부터 조회수가 증가합니다.

조회수 최대 글 표시

sidebar.php 에 조회수가 최대인 글의 목록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php TopHitsList(); ?>


자신의 글의 조회수는 증가하지 않음

플러그인 소스코드를 보니 level_2 는 조회수가 증가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 주인이 로그인 상태에서는 자신이 글을 볼 때에는 조회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건강투캘린더

애플 건강기록을 캘린더 일정으로 가져와 캘린더에서 시간순으로 건강기록 보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