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이 블로그인 도비호닷컴은 2005년 9월 부터 워드프레스로 운영하기 시작했다. 그전에는 1996년부터 2000년까지는 dobiho.hci.or.kr 에서  html 파일 하나하나 편집해서 운영했었다.

2008년 즈음에 한국에 블로그가 유행하기 시작했고 구글 애드센스가 이슈였다. 온라인 광고를 실험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를 넣었다.  언제 넣었는지 정확히는 모르겠다.

지메일을 찾아보니 구글 애드센스에서 관심광고가 출시된다는  2009년 3월자 메일이 있다.  승인되었다는 메일은 찾을 수가 없다.  블로그에 써 놓을걸 그랬나보다.  (메일을 찾다가 1998년 한국HCI연구회를 처음 만들때  3번째 멤버가 참여하고 싶다는 메일을 발견했다!)

그때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그냥 승인이 났었다.

요즘은 구글 애드센스 고시라고 불린다고 한다. 승인 받기 어렵고 오래 걸린다고한다.
 
2022년 3월 9일 20대 대통령 선거일에 사이트를 하나 만들었다.  

2번남이 될것 같다는 출구조사 결과에 신경을 끄기 위해 집중할게 필요했다.

만들고 싶었던 서비스 중에 워드프레스로 할수 있을 만큼이라도 만들어보기로 했다.

기존에 있던 아마존 라이트세일에 워드프레스를 하나 더 설치하고, 도메인을 사서 연결했다.  

새로 서버를 설치할까 하다가 트래픽이 생기면 그때 이사하는게 나을 것 같아 기존 서버에 추가했다.

  • 3월 19일, 글 15개 정도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다.
  • 3월 26일 ,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


 
8일 걸렸다.  기존 애드센스 계정에서 사이트를 추가해서 빨리 승인이 된것 같다.
 
이 블로그는 17년이 넘었는데, 이제 한달도 안된 새 사이트는 검색 노출이 거의 안된다.  몇일 전에 구글 검색에서 5번 클릭됐다고 축하한다는 메일이 왔다. 😆  컨텐트 검색은 누적된 시간의 결과다.
 
틀을 바꾸니 정리하기 편하다. 나머지는 얼마나 부지런한가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