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제거 헤드폰

직장에서 이어폰을 끼고 일하는 장단점 에서 직장인들이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끼고 일하는 이유로 주변의 소음을 듣지 않으려는 의도가 있음을 얘기한적이 있다. 클래식 음악감상 블로그 를 추천하기도 했다.

퇴근 할때 엘레베이터에서 소음제거( Noise-Canceling Headphones) 보스 헤드폰을 보았다. 헤드폰이 주변 소음을 마이크로 받아서 반대 위상을 내보내는 소리를 내서 소음을 상쇄시킨다는 것이다. 비행기를 탈때 이 헤드폰을 쓰면 시끄러운 비행기 소음을 듣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굳이 음악을 듣지 않아도 소음 제거만으로 훌륭한 것 같다. 가격을 물어보니 보스것이 50만원 정도 한다고 한다. 헉!

(Bose QuietComfor3)

같은 기능을 가진 헤드폰이 더 있는 것 같다.

DAVID POGUE가 뉴욕타임즈의 2007년 6월 14일자 칼럼에 낸 Headphones to Shut Out the World 과 비디오에 소음제거 헤드폰 설명과 가격별로 다른 휴대폰들을 간단히 소개한다

http://dobiho.com/wp/gallery/cache/blog/080510133840667.jpg_250.jpg

원본 비디오는 Noise-Canceling Headphones 에 있다.

음악 듣는 용도 보다는 조용하게 책을 읽거나 일을 하기 위해서도 이런 종류의 헤드폰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Bose QuietComfort 3 가 크기도 작아서 휴대용으도 좋을 것 같은데, 너무 비싸다. 휴대, 기능과 가격 측면에서 어떤 것이 적당할까?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