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Box 윈도우즈에서 맥 핫키 사용방법


패러랠즈에서 vmware 로 바꾼지 1년정도 됐는데, vmware 가 자꾸 느려져서 가볍다는  virtualbox 로 갈아탔다. VirtualBox 는 원래 Innotek  라는 회사에서 만든 것으로  썬에서 인수합병해서 오픈소스로 공개한 가상화소프트웨어인데, VirtualBox vs. VMware vs. Parallels 를 보니 있다없다 비교표에서는 거의 밀리지는 않는 것 같다.
VirtualBox 윈도우즈에서 맥 핫키 사용방법
무료인데도 느낌에는 패럴랠즈나 vmware 보다  부팅이나 저장했다가 실행할때 더  빠르고 , 사용중에도 더 가벼운 느낌이다.  하드 디스크를 동적 대신 고정 크기를 지정해서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
대신 탐색기로 맥 파일을 편집할때에는 vmware 나 패럴랠즈 보다 더 느린 것 같고, 몇가지 작은 기능들이 없는데 개별로 찾으니 있기는 하다.  그중 맥의 핫키를 virtualbox 에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찾았다.
VirtualBox 윈도우XP 에서 코멘트+C , 코멘트+V 사용하기
윈도우에서 복사하고 붙이기 할때 컨트를+C, 컨트롤+V를 쓰는데, 맥을 몇년 사용하다 보니 그 이상하게 보이던 코멘트+C, 코멘트+V가 익숙해졌다.
패럴랠즈나 vmware에는 내장 기능으로 들어있는데, virutualbox는 없는 것 같아서 찾아 보았는데 몇가지 방법이 있었다.  KeyMap4MacBook 를 맥에 깔아서 하는 방법도 있고, 윈도우즈에 Hotkeys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하는 방법도 있다. KeyMap4MacBook 은 DoubleCommand 와 같이 사용할 수 없어서 윈도우즈에 키맵핑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1. VirtualBox 의 호스트 핫키 변경
VirtualBox 의 호스트 관련 키중 코멘트 +C 가 있다.
VirtualBox 의 환경설정 – 입력 에서 호스트 키를 다른키로 변경한다.   내 경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라   없애 버렸다.
VirtualBox 윈도우즈에서 맥 핫키 사용방법
2. 윈도우즈에 AutoHotkeys  설치
윈도우즈에서 키를 맵핑하는 무료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중 AutoHotkey 를 설치한다.
VirtualBox 윈도우즈에서 맥 핫키 사용방법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오른쪽 트레이에 들어간다.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Edit Script’를 클릭하면 메모장에 스크립트가 나타난다.
거기에  키맵핑 스크립트를 넣고 저장한다.
VirtualBox 윈도우즈에서 맥 핫키 사용방법

#c::Send ^c ; copy
#x::Send ^x ; cut
#v::Send ^v ; paste

다른 키들을 맵핑할려면 여기 더 스크립트에 넣으면 된다.
3. 윈도우즈에서 AutoHotkey 프로그램을 시작프로그램에 넣는다.
그래야 윈도우즈 부팅해도 실행되니깐.
윈도우즈XP에 했는데, 윈도우즈7 에도 될 것 같기는 하지만 확인은 못했다.
구매한 vmware 가 있지만   virtualbox 가 가벼운 느낌이 들어서 요즘은 이걸로 인터넷 뱅킹과 인터넷 쇼핑할때 잠깐 잠깐 사용하고 있는데 괜찮은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