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앱에만 돈 쓰는 나라


yoda 에게서 들은 데이타를 찾아 보았다.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모바일앱이 게임/오락이 64.8%
만 12세~59세중 중복 응답
주이용 모바일앱 유형(복수응답)
(출처: 2012년 스마트폰이용실태조사 보고서)
 
2013년 1분기 구글플레이 전세계 앱 매출 순위에서 한국은 2위 
앱인덱스를 제공하는 앱에니에 따르면 2013년 1분기 전세계 안드로이드 마켓의 매출에서 1위인 일본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3위인 미국을 제치고 말이다.
App Annie Index 2013 q1
(출처: 앱애니)
 
2012년 12월 한국 앱 매출 에서 게임이 차지하는 비율은 95% 
한국 95%
일본 88%
미국 76%
google play revenue composition
(출처: 앱 애니 인덱스)
 
전세계 구글 플레이 게임앱 T0p 10 중 한국앱이 4개   
Top Game Apps by Monthly Revenue Google Play April 2013
 
2013년 2월 한국의 스마트폰 OS 시장 점유율 중 안드로이드는 90.1% 
iCrossing_2013_Mobile_Market_Share
(출처: 2013 Mobile Market Share [Infographic])
 
좋게 보면 모바일 게임앱 산업의 약진이지만,  앱 중에서 게임 카테고리의 매출만 95%라고 하니, 사람들은 게임앱에만 돈을 쓰고, 이러니 다들 게임앱을 만드려고 하나 보다.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