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2.5의 플러그인 자동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2.5 로 업그레이드 하고나서 편리해진 점이 몇개 있는데 그중 플러그인 자동 업데이트가 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오른쪽 구석에 플러그인 링크가 있는데, 이 링크를 클릭하면 현재 설치된 플러그인들의 목록이 보안다. 그리고 새로운 버전이 있으면 그림과 같이 새 버전이 있다고 표시되고, 자동으로 업그레이드할꺼냐는 링크가 있다.
워드프레스 2.5의 플러그인 자동 업데이트
 
이 링크를 클릭하면 현재 호스팅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클릭하면, 새 버전의 플러그인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고, 설치된(다운로드만 하면 설치 된 것이다)다음에 지가 자동으로 해당 플러그인을 활성해준다.
몇개의 업그레이드할 플러그인들이 있었는데, 다운로드 해서 ftp 로 업로드 하는 것이 귀찮아서 안했는데 이번 기회에 업그레이드들 했다.
 
워드프레스 2.5의 플러그인 자동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2.5 이전에 플러그인들을 자동 업데이트 해주는 플러그인이 있다는 것을 봤는데, 그 플러그인을 깔기가 귀찮아서 설치하지 않았다. 근데 여기에 있으니 사용하게 된다.
역시 사용자는 게으르고,  눈 앞에 갖다 줘야 하나보다.
이런게 오픈소스의 매력이기도 한 것 같다. 사람들이 없는 기능을 플러그인을 제공하면 그것을 메인 프로그램에 포함시킨다.  하긴 오픈소스가 아니더라도 개인이나 제3자개발회사가 제공한 것을 본 프로그램에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맥의 레오파드에도 그런 기능이 몇개 있는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4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