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보낸 트랙백 주소 표시방법 소스코드 수정


내가 남의 글에 트랙백을 보낸 경우에 그것을 알 수 있게 간단한 소스코드를 추가해서 알 수 있도록 했는데,  여러개의 주소가  한개의 링크로 나오는 오류가 있다.
내가 처음 이 기능을 만들 때에는 트랙백은 한개 밖에 보내지 않았기 때문에 일단 만들어 놓고 시간나면 여러개가 들어올 경우를 처리해야지 하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트랙백, 내가 보내야 보내지는거 아닌가? 에서 얘기한 것 처럼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트랙백을 보내면서 한 필드에 여러개의 트랙백 주소가 저장되고 있어 이 기회에 소스코드를 수정하려고 했다.
phpMyAdmin 으로 워드프레스의 디비 필드를 확인해 보니 pinged 필드에 엔터코드로 구별해서 저장하고 있었다.  문자열을 엔터코드를 구별하는  php 소소코드를 짜면 됐다. 그런데 내 원래 글의 댓글에 보니 이미 절망클럽님이  엔터코드를 분리하는 소스를 추가 해 놓았다. 2006년 1월에 쓴 글인데 2년이 지난 지금에야 제대로 확인 한 것 같다. 절망클럽 이분 워드프레스에 대해서 많이 아시는 분 같다.
워드프레스에서 내가 보낸 트랙백 주소 표시 방법에 소스코드를 수정해 놓았다.
이 글이 트랙백을 보낸 주소는 글의 윗부분에 표시했었는데 트랙백 주소가 많아지면서 글의 앞부분이 지저분해져서 글이 끝난 다음으로 옮겨 놓았다.
이제 제대로 보인다.  아래 그림이다.
내가 보낸 트랙백 주소 표시방법 소스코드 수정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