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백, 내가 보내야 보내지는거 아닌가?


블로그에서 트랙백을 받으면  글 하단의 댓글 영역에 보이는데, 내가 다른 블로그 글에 보낸 트랙백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내 블로그에서 남의 글에 트랙백을 보낸 경우에 그것을 알 수 있게 간단한 소스코드를 추가해서 알 수 있도록 했다. (여러개가 한개의 링크로 나오는 오류가 있다. 워드프레스pinged 라는 한개의 필드에 엔터로 구별해서 들어가 있는 모양이다. 시간내서 분리해도록 해야 겠다)
 
트랙백, 내가 보내야 보내지는거 아닌가?
헌트 블로그나 이찬진 사장의 connect 에 대한 글을 보며 CEO 블로그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보려는 생각을 했었는데,  올블로그 사장의 글을 보고 이 기회에 생각을 좀 해봤었다. 그래서 쓴 게 CEO가 블로그를 써도 되는가 2 이다.
그런데 이 글을 보니 http://ceo.blogcocktail.com/wp/archives/830/ 에 트랙백을 보낸 것으로 나와 있다. 해당 글에 가보니 내 글이 댓글에 올라와 있다.  난 링크를 걸었지 트랙백은 보내지 않았다.
워드프레스 어떤 버전 부터 그랬는지 몰라도 링크만 걸어도 트래백을 보내는 것 같다. 나는 트랙백 보는 필드에 트래백 주소를 넣지도 않았는데 워드프레스가 지 맘대로 보낸다.   다른 블로그 뿐만 아니라  내 블로그의 글을 링크 해도 해당 글로 트랙백을 보낸다.  댓글에서 내 볼로그 안에서 보낸 것을 손으로 삭제하고 있다. 그런다고 모든 글이 그런 것은 아니다.
 
트랙백, 내가 보내야 보내지는거 아닌가?
 
남의 내 블로그 글에 링크를 걸기만 하고 트랙백을 보내지 않으면 내 글과의 관계가 끊어진다. 그래서 이렇게 자동으로 해주는 것도 의미가 있을 수는 있다. 그러나 링크를 거는 것 만으로 다른 글과 소통하려는 하는 것은 아니므로 이건 아닌 것 같다.  블로그는 트랙백을 받을 주소를 공개하고 있고, 글을 쓸때에 트랙백을 보내려고 하면 그림과 같이 명시적으로 트랙백 주소를 넣을 곳을 입력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 어디 옵션이 있나?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4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