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느낌의 무료 글꼴 3종


파워포인트나 워드, 또는 이메일이나 작성 프로그램의 본문에 쓸 만한 무료 폰트를 찾다가 무료 글꼴 3종을 찾았다. 파워포인트에서 폰트의 크기나 종류를 적절히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글인 ‘폰트 사용의 원칙‘ 에도 이 폰트에 대한 소개가 있다.
서울시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서울남산체와 서울한강체, 그리고 아모레 퍼시픽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아리따 글꼴 이다.
아리따 서울한강체 서울남산체
이 글꼴들은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본문은 맑은 고딕을 사용하는데, 이메리과 저널러의 본문 폰트를 맑은 고딕에서 서울 남산체로 바꿔서 사용해보고 있다.    서울남산체는 예전에 타이프롸이터의 폰트랑 비슷해서 글을 써 놓으면 타이프롸이터를 쓴 것 같아서 기분이 좀 새롭다.
대신, 줄간격을 조절할 수 없는 텍스트 에디터에서 사용하면 줄간격이 없어서 글자들의 위아래가 좀 붙는다. 웹 폰트 처럼 폰트 자체에 아래나 위에 공백을 넣어서 줄 간격을 조절할 수 없는 곳에서 줄 간격 효과를 볼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다.
서울한강체와 서울남산체로 파워포인트 문서를 작성하는 것은  아직 잘 모르겠지만,  업무용이 아닌 문서의 본문의 경우 굴림, 바탕, 맑은 고딕에서 벗어나 서울한강체와 서울남산체룰 써보고 있는데  색다른 기분이 나는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푸쉬업스타: 팔굽혀펴기 카운터

팔굽혀펴기 자동측정 및 음성카운트, 다양한 방식의 푸쉬업측정 및 푸쉬업속도 분석, 경찰공무원,군체력검정, 사관학교, 학생건강체력평가(팝스) 등 각종 체력시험 준비시 측졍만 하면 점수나 등급이 자동으로 계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