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서 무선전화기 찾기

우리집에서 잘 찾는 기기중 하나는 TV 리모콘과 무선전화기이다.

TV 리모콘

TV와 TV리모콘은 쌍으로 있어야 하는데, 리모콘을 찾을때 보면 꼭 없다. 그래서 TV 리모콘에 대한 오래된 요구사항 중 하나는 집안 어딘가에 있는 리모콘을 찾을 수 있게 해달라는 것이다.

리모콘에서는 TV로 신호를 보내 TV를 조작하는데, 이와 반대로 TV에서 리모콘으로 신호를 보낼 수 없게 되어 있다. TV 의 붙어 있는 버튼 누르면 리모콘에서 나 여기있다고 소리를 내주면 좋겠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인데, 비용 때문인지 몰라도 그런 리모콘이 일반가정에 있지는 않는 것 같다.

무선전화기

집에 있는 무선전화기도 이와 비슷하다. 리모콘 보다 좀 더 심하다. 리모콘이야 TV 근처 어딘가에 있기는 한데 무선전화기는 이방 저방에서 사용하니 더 찾기가 어렵다.

이것도 TV 리모콘 처럼 무선전화기를 찾을 수 있게 고정되어 있는 유선전화기에서 찾을 수 있는 신호를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

다행히 무선전화기를 통신을 하는 기기라서 보내는 것이 되는 기기이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집에 있는 무선전화기는 유선본체에서 무선전화기를 찾는 기능이 있다.

아래 그림은 우리집 무선전화기 화면인데, 본체에서 찾는 버튼을 누르면 무선전화기를 벨소리가 나면서 그림과 같이 화면을 보여준다.

요즘은 집에 전화가 있어도 각자 휴대폰이 있어서 휴대폰으로 집으로 전화를 걸 수 있으니 이 방법이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리모콘이나 무선전화기 처럼 무선이라 편리하지만, 동시에 어딘가에 놓아서 찾아야 하는 것들, 이런 것들에 대한 해결책에 대해서 고민해야 한다면 이런 해결책도 고려해볼만 할 것이다. 물론 이런 인터렉션 디자인적인 해결책 이외에 실질적으로는 비용도 고려되어야 한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