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버너에서 원래피드로 재전송


2006년에 RSS 를 피드버너로 공개했었다. 그런데 RSS 리더에서 한글이깨진다는 것들을 보고 피드버너를 버리고 다시 워드프레스 자체 RSS를 공개했었다.
그런데 구글이 피드버너를 인수했다고 해서 피드버너에 들어가 보니  구글 피드버너 read timeout error 가 난다. 타임아웃 오류는 웹 호스팅사에서 피드버너 IP를 차단해서 일 것 같은데 IP를 찾고 있다.    피드버너에는 아직도 꽤 많은 구독자가 있었다.
보통 피드버너를 사용하는 이유는 대충 이런 것 같다.
1. 블로그를 바꿔도 피드주소를 한개로 가져갈 수 있다.
2. 피드버너를 통해서 구독자 수를 알 수 있다
3. 피드버너의 피드를 통해서 RSS 파일에 대한 트래픽을 줄일 수 있다.
블로그의 피드는 블로그의 새글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동시에 나 처럼 RSS 없는 웹 사이트는 재방문 못하는 사람에게는 북마크 역할도 한다.
웹 호스팅사에 IP차단이 되어 있는 등의 이유로 피드버너에서 블로그의 피드를 가져가지 못하면 위에서 얘기한 반대의 상황이 발생한다.
그럼 피드버너가 이와 반대로 해주면 어떨까?
피드버너에서 원래 피드로 재전송
피드버너의 피드에서 다시 원래 피드로 돌려주는 것 말이다.  피드버너에 피드 주소를 등록하면 이를 파싱해서 피드버너의 피드를 생성하는데, 그게 아니라 등록한 피드주소로 피드를 돌려주는 것이다.
그럼 나 처럼 피드버너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피드의 주소는 바뀌지 않겠지만 글은 전달 될 수 있을 것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