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사이트의 블로그 마케팅

올블로그 목록에서 멋진 사진 썸네일을 보고 클릭해 들어갔습니다. 티스토리에 개설된 블로그였고,  동영상이 보였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동영상을 보려고 플레이 버튼을 클릭했는데, 헉! 플레이는 커녕 다른 사이트로 갑니다.

성인사이트네요^^ 성인 사이트로 가면 되돌아 오면 되는데 성인사이트에 들어가면 왜  브라우저를 최대화로 만드는지…쩝.

어쨋든 성인 사이트의 마케팅이 요즘의 블로그 추세를 잘 반영한 것 같습니다. SEM 도 장난이 아니네요.

블로그 마케팅

본문에 키워드들이 빽빽합니다. 링크를 많이 받아야 하는 구글은 모르겠지만, 다른 검색엔진에는 잘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작년, 재작년의 검색과 블로그 트래픽을 보면 검색의 소스로서 지식검색의 성장이 주춤하고 하락하고 있는 반면, 검색의 소스로서 블로그의 트래픽이 상당히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정보의 신뢰성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식검색과 블로그에 대한 정보의 신뢰성 이슈는 여러 리서치를 통해서 볼 때 재재작년 부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쇼핑 필드 리서치에서도 쇼핑 구매 의사결정시 블로그의 영향도 많이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죠.

포탈이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임의로 블로그를 지식검색 보다 더 위로 올렸는지, 아니면 사용자들이 블로그를 더 많이 클릭해서 그런 트래픽이 나왔는지는 알 수는 없습니다.

어찌 되었건 기존 포탈에 비해 초대를 받아야 한다는 티스토리에, 동영상 처럼 생겨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싶게 만든 트릭하며, 본문의 빽빽한 검색어들, 검색어 소스 로서 지식검색보다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블로그, 역시 인터넷의 첨단은 성인 사이트라는데, 마케팅도 역시 다르네요.

티스토리는 이런 사이트들은 강제로 닫게 하나요? 아니면 그냥 두나요? 규정이 닫게 하는 거라면 신고라도 할 텐데, 아니면 말고. 링크를 걸어두니 관련자가 이 글을 보시면 알아서 하시길…

검색해서, 또는 올블로그 목록에서 보고 들어갔는데, 이런 페이지가 보이면 기분이 어떨까요? 좋을 수도 있겠죠?  옆에 아무도 없으면 ^^

Related Post




10 Comments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