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정 오류 해결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은 잘 설치되고 동작하는데, 옵션을 변경하고 저장할때 권한이 없다고 ‘You do not have sufficient permissions to access this page.’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WordPress_error_You_do_not_have_sufficient_permissions_to_access_this_page
내 경우 모든 플러그인이 이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설정 옵션이 있어서 변경하고 저장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것 같다.
이 문제는  한국 호스팅 업체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리눅스 기반 호스팅의 경우 Apache 버전이  Microsoft-IIS로 설정되어서 워드프레스가 서버 환경을 Apache 가 아닌 IIS로 인식해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한다.
 
워드프레스 설치 폴더에 있는 wp-config.php 에 아래 소스코드를 추가 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_SERVER['SERVER_SOFTWARE'] = 'Apache';

 
내 워드프레스는 최신 버전인 4.4.2 인데도 2009년도에 기록된 문제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는 것 같다.   보안상의 이유라고 하니 이렇게 하는 것이 좀 꺼림직한데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찾으면 좋을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