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한개씩 보는 고객통찰 한마디

우리는 우리가 아는 모든 것을 현재 시점에서 다 기억해내거나 항상 생각하고 사는 것은 아니다. 그런 의미에서 매일 한두개의 명언을 읽고 그 의미를 생각해 보는 것은 삶을 살아가는데 어떨 때는 방향을 제시하기도 하고,  방법을 제시하기도 하고 , 마음을 다시 다지게 하기도 한다.

플랭클린 다이어리의 핵심 개념중 하나인 위클리 컴퍼스는 매주 각 역할에서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할 것들을 보게 하고 지키게 하기도 한다.

얼마 전에 제품을 기획하거나 개발하는데 필요한 명언이나 한마디들을 모아서 매일 한개씩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  QT를 하는 것 처럼 제품기획과 관련된 QT를 해보는 것이다.  아님 플랭클린 다이어리의 위클리 컴퍼스트나 매일 낱장 종이에 있는 시간에 관한 명언을 읽듯이 하루에 한개라도 제품기획에 대한 명언이나 한마디를 읽어 보는 것이다.

모으는 것 자체도 공부가 될 듯 해서 책이나 논문에서 본 것들을 정리하고 있다.

모으고 있는 것을 내 블로그에 표시했다. 하루에 한개만 보이도록 했다. 내용은 제품을 만드는데 관련된 것들이다. 제목은  고객통찰 한마디로 정했다.

dobiho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 중에 quote를 랜덤으로 보여주는 Quotes Collection 라는 플러그인을 이용했다. 워드프레스의 랜덤 quote 는  wp_quotes 가 원조인데 인데, Quotes Collection 은 이 플러그인에 Ajax 로 다음 quote 를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페이지가 보여질때 마다 랜덤으로 보여주는 것도 좋은데, 명언이나 한마디라는 것은 내 생각엔 그냥 읽는게 아니라 읽고 나서 여운을 가지고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하루에 한개만 보이도록 플러그인의 소스코드를 수정했다.

아침에 QT를 하듯이 한개를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내가 입력해 놓은 것이지만 나도 읽을 때마 다르게 느껴지기도 한다.

대신 짧은 한마디는 그 정황을 잘 알아야 하므로 가능한 관련된 것은 블로깅을 하고 그 글에 링크를 걸도록 해야겠다.  짧은 한마디 내용도 글로 올려서 RSS로 받아 볼 수 있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