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퀘어 체크인 위치를 지도에 표시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내가 포스퀘어에 체크인한 곳을 지도에서 확인해보고 싶어서 찾은 방법이 구글어쓰에 표시하는 방법이었다.  구글지도 웹에서 URL  KML을 지원하지 않은 관계로 구글어쓰를 써야 한다.

그냥 웹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워드프레스에 플러그인이 있는지 찾아 보았는데 있었다!

Flexible Map 이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은 웹에 있는 KML 의 URL을 넣어서 구글 지도에 표시하고, 글에 삽입할 수 있게 해준다.

Flexible Map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포스크웨어의 내 체크인한 곳의 KML  URL은  https://ko.foursquare.com/feeds/  에서 주소를 복사한다
2. 워드프레스에서  WP Flexible Map  를 찾아서 설치 한다.
3.  표시하고 싶은 워드프레스의 글이나 페이지에 아래 내용을 넣으면 된다.
아래 코드에서 URL에 KML있는 URL을 넣으면 된다 .
 
[flexiblemap src=”URL?v=2″ width=”500″ height=”500″ ]
 
그럼 아래와 같이 지도에 표시되는데, 최근 25개의 체크인이 나온다.
[flexiblemap src=”https://feeds.foursquare.com/history/TTXYQEWH4US3K0S3T24J1OJKMFV3SPOF.kml?v=2″ width=”500″ height=”500″ ]
 
서비스 기획할때 기본으로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데이타의 성격을 파악해서 그 정보가 사용자에게, 태스크 상에서  어떻게 생성되고 소비되는 것이다. 어떤 상황에서 사용자에게 의미가 있게 하려면 어떻게 보여지여야 하는 것도 포함한다. 

기본적으로 데이타는 우선 목록으로 표시되는데, 보통은 그냥 텍스트로된 목록이지만, 시간이 중요한 것은 시간상에서 파악할 수 있는 시간대, 일간,주간 ,월간 등의 시간 기준의 포현 방식도 있고, 그림이나 사진인 경우에는 갤러리 형태도 있고,  위치가 중요한 것은 축을 기준으로 표시되거나,  위치 중 실제 지도상의 위치가 있는 것은 지도위에서 파악하는 것이 의미가 있을 때가 있다. 

데이타의 근본적인 의미를 파악해서, 사용자에게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파악하게 할지에 따라서 적절한 표현 방식을 찾는 것이 필요한데,

내 포스퀘어 체크인을 지도에서 보기 와 이 글은 포스퀘어 체크인이라는 시간과 위치를 가지는 정보에서 공간적 정보를 파악하고 , 공간적 네비게이션 측면에서 경험해 보고자 해본 것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