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I 이벤트를 지도위에서 보기

얼마전에 HCI 관련 컨퍼런스나 관련되어 도움이 될만한 세미나 정보들을 구글 캘린더로 만들어서 공개했다. ical 파일을 구글 캘린더나 아웃룩이나 iCal, 또는 아이폰 일정에 등록하면 자기가 주로 사용하는 일정 프로그램에 볼 수 있다.

세미나와 컨퍼런스 정보를 시간을 중심으로 파악하기 위해 일정 프로그램을 이용했었는데, 어디서 열리는 것을 기준으로도 갈만한 컨퍼런스가 있는지 판단하기도 한다. 국내 인지 해외인지, 해외라면 미국에서 하는지 유럽에서 하는지등의 위치는 출장을 갈 수 있는냐 없느냐도 결정지워주니깐 말이다.

야후! 파이프를 이용하면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찾아 보았는데 누가 만들어 놓았다. Google Calendar Events on a Map 이다.

아래 그림처럼 파이프는 아주 간단했는데 멋진 기능을 구현할 수 있었다.

101116134841266.jpg_500.jpg (500×214)

이 파이프를 클론해서 입력 부분을 제거 하고 RSS주소를 HCI 캘린더 일정을 넣어 HCI Calendar Events on a Map 라고 만들었다.
난 그냥 구글 일정의 xml 주소를 붙여 넣고 실행을 시킨 다음 워드프레스에 삽입할 코드만 따로 뱃지로 뽑으면 되었다.

그렇게 해서 나온게 아래 지도이다. 매번 야후! 파이프가 실행하는 것이라  조금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지도가 나오고 그위에 표시가 있는데 그 표시는 구글 일정에서 장소에 입력해 놓은 것을 표시한 것이다.

장소가 얘매한 것은 안 나오거나 잘못 표시될 수도 있는데 가능한 제대로 지도에 나올만한 장소 이름인지 일정을 입력할때 확인할 생각이다.

이 블로그의 HCI Calendar 에서도 볼 수 있는데, 구글 캘린더와 같이 지도에서도 확인 할 수 있게 붙여 놓았다.

매쉬업이라는 것, 야후! 파이프가 겁나게 쉽게 만들어 준다.

구글 캘린더를 이용해서 같은 이벤트 정보를 목록,하루,주간,월간으로 볼 수 있고,
이벤트 장소를 지도위에 올려서 열리는 장소를 공간적으로 찾아 볼 수 있게 했다.

세미나 정보에는 시간과 장소가 있고, 강연자, 세미나 종료, 가격 등등의 정보가 있는데 내가 그런 것들을 다 기능으로 구현할 수도는 없고, 매쉬업으로 구현이 가능한 것들을 구현해 보았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