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와치 비밀번호 생각 안날때

아침에 애플 와치를 보니 60분 후에 다시 시도하라고 잠겨 있었다.  아이가 애플 와치에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설정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고 여러번 입력하다가 잠긴 것이다.

Apple-Watch-Wrong-Passcode

혹시나 하고 애플 와치를 리셋하는 방법을 찾아 보았는데 있었다!

Watch OS 1.0 lacks the necessary security features to dissuade thieves 에 보니 비밀번호를 잊었을때,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디바이스를 리셋할 수 있고,  새로운 아이폰의 다른 iCloud 계정에 동기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잃어 버린 애플와치는 다른 사람이 그냥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동영상을 보니 연락처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을 끄는 버튼이 나오는데, 전원 끄는 버튼을 길게 누르면 컨텐트를 다 지우면서 리셋이 된다.

Erase-all-content-and-settings-Apple-Watch

어제 Watch OS 1.0.1 이 나와서 업데이트 해서 안되면 어떡하나 했는데… 되었다!

애플 와치 없이 아이폰에서도 애플와치를 리셋할 수 있다.

그리고 새로 설치 없이 아이폰과 연결하니 백업할 수 있는 메뉴가 나와서 새로 설치 없이 백업할 수 있었다.

비밀번호를 걸어 놓아도 하드웨어 리셋으로 애플와치를 사용할수있게 되니, 이 방법은 나중에는 막히겠지만 다행히 나 한테는 유용했다.   그러나  지금의 애플와치는 너무나 쉽게 비밀번호를 통과할수있게 한 것 같다.

얼마전에 아이폰의 차단 비밀번호를 까 먹어서 리셋하는 방법을 찾다가,  맥으로 하는 것은 안되어서 윈도우즈에서의 방법들을 찾다가 혹시나 하고 넣은 비번으로 다행히 성공한적이 있었다.

그러고보니 아이폰이나 애플와치의 비밀번호를 까 먹은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제공하지 않는 것 같다.

웹 사이트는 비밀번호를 까 먹으면 등록했던 이메일로 리셋해서 새로 등록 할수있는 방법을 보내주는데, 이미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하드웨어도 디바이스도 그런 방법을 제공해주면 어떨까 싶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