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기울여서 사진보기


아이폰의 모션센서 기능을 이용해서 아이팟 터치 시절 부터 맥주 마시는 효과나 공을 튀는 게임 등이 유행했었다. 아이팟터치를 모르는 사람들한테 아래 동영상 처럼 하면 사람들이 깜짝 놀라곤 했다.

이 모션센서를 게임이외에도 인터넷 서비스안에서도 이용하는 사례들이 생기고 있는 것 같아서 모아 보았다.
쇼핑몰의 안경 보기 
안경점에 가서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고를때, 안경의 왼쪽, 오른쪽 위아래 여기저 살펴보고, 그런 다음 직접 쓴다음 거울을 보고 정면, 측면의 모습을 살펴 본다.
오랫만에 이런것을 해주는 사이트를 봤는데, PC에서는 오래된 인터렉션이지만 모바일에는 틸트를 적용한 것이 좀 새로워 보였다.
 
안경 상품 페이지에 안경을 쓴 사람의 모습이 보인다.
York in Brushed Navy - Eyeglasses - Men | Warby Parker-2
PC 에서 접속했다면, 이 사람 얼굴 있는 곳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마우스가 있는 쪽으로 얼굴을 돌려서 안경이 어떤 형태인지 볼 수 있다.
동영상으로 캡처해 보았다.

 
모바일웹에서 접속 했다면, 스마트폰을 왼쪽 오른쪽으로 기울이면 그 방향으로 얼굴을 돌린다.
스마트폰 기울여서 사진보기
 
iOS 에서 입체감 있는 배경화면 보기 
플랫 디자인은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에서 iOS 7 이상에서 아이폰의 배경화면을 좌우로 기울이면 3D 로 볼 수있는데, 이것도 디바이스를 기울여서 배경화면을 입체감 있게 볼수있게 해준다

페이스북 페이퍼앱의 사진을 기울여서 확장해보기 
facebook paper tilt
사진을 세로 화면에 꽉차게 하고 좌우 가려준 부분을 보려면 스마트폰을 좌우로 기울이면 된다.
tilt.gif

 
서비스내에서 스마트폰을 기울여서 뭔가를 볼수있거나 할 수 있는 것들은 또 뭐가 있을까.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북트리: 도서관리 & 독서노트
4.5 • 231개의 평가
바코드만 스캔하면 책 정보가 쏙,독서달력,독서통계,독서목표관리,독서노트 등 독서기록 어플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