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인터파크 등 파이어폭스에서 잘 안보이는 웹페이지 보기

파이어폭스플러그인들을 사용하면 인터넷 사용이 편리해집니다. 이 플러그인 때문에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파이어폭스는 active-x 로 된 인터넷 익스폴로러 전용 웹 사이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외에 파이어폭스에 잘 안보이는 웹 페이지가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옥션의 상품 페이지와 인터파크의 상품 페이지의 내용중 일부가 안 보이입니다.

그림은 파이어폭스로 본 인터파크 웹 페이지 입니다. 아래쪽 부분의 정보가 하얗게 나옵니다. 파이어폭스 뿐만 아니라 사파리에서도 이렇게 보입니다.

인터파크

(파이어폭스, 사파리로 본 인터파크)

다음 그림은 옥션의 한 상품 페이지 입니다. 사진이 나오다 말았습니다.

옥션

(파이어폭스, 사파리로본 옥션)

그림에 주황색 사각형이 있는 곳이 상품정보 있는 부분인데 이 부분이 안보 입니다.

 

 

윈도우즈 사용자는 IE Tab 플러그인 사용

윈도우즈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파이어폭스에서 ietab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파이어폭스 안에 인터넷 익스폴로러가 실행되기 때문에 웹 페이지를 정상적으로 볼수 있습니다.


맥 사용자는 오페라 사용

맥의 사파리로도 위 페이지는 안 보입니다. 맥 사용자는 패러렐즈로 윈도우즈를 띄워서 인터넷 익스폴러로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패러렐즈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맥에서 오페라를 사용하면 위 페이지가 보입니다.

아래 그림은 오페라로 본 페이지 입니다. 아래쪽 정보가 보입니다.

인터파크
(맥에서 오페라로 본 인터파크)

 

오페라로 보면 옥션의 상품 페이지의 상품 정보도 잘 보입니다.

옥션
(맥 오페라로 본 옥션)

위 두 페이지의 소스코드를 보니 파이어폭스와 사파리에서 안보이는 부분은 바로 IFRAME 있는 부분 이네요. 상품 정보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따로 만든 모양 입니다. 파이어폭스에 안보이는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스크롤 해서 보이는 것 봐서는 IFRAME 안의 프로그램이 끝난 다음에 IFRAME의 높이 설정을 못해주는 모양 입니다.  이 방법에 대한 소스코드 팁을 어느 블로그에서 본 것 같은데 기억이 안나네요.

옥션과 인터파크에서 수정하지 않는 한, 파이어폭스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 중  윈도우즈 사용자는 IETab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맥 사용자는 오페라 를 깔아서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파이어폭스나 맥 사용에  침묵의 나선형 이론이 적용되지 않게 하려면 동굴 밖에서 자급 자족하는 방법을 알리고, 자꾸 얘기를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 Post




6 Comments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