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 2015 논문 소개 동영상


CHI 등록하면 씨디를 주는데, 오랫만에 온 CHI 에서는 USB 를 하나 주었다. 다행이다. 내 맥북프로 레티나에는 씨디롬에 없으니 말이다.
USB에 있는 논문을 노트북에 옮겨 놓고 보니, 논문 목록 마다 동영상이 1~2개씩 있었다. 논문을 몇분 짜리 동영상으로 만든 것이었다.
CHI 2015 Compilation Conference Publications
CHI 가 진행되는 4일동안 매일 아침에 그날 발표될 논문 발표자들이 나와서 자기 논문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데, 이 동영상이 있으니 그럴 필요가 없어진 것 같다.  그러고 보니 아침마다 모두 모여서 듣는 강연이 있었는데, 그 강연이 끝나고 그날 발표자가 나와서 논문을 소개하는 시간은 없었던 것 같다. 
 
찾아 보니 ACM에서  YouTube 에도 4일간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놓았다.
TheOfficialACM - YouTube
CHI 2015 논문 소개 동영상

 
이번에는 하드웨어 시연이 많았는데 동영상을 보니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어서 논문의 abstract 를 읽는 것 보다 더 이해가 쉬운 것 같다.
IoT 같은 것이나 웨어러블이나 터치, 탠저블 인터페이스들을 동영상으로 확인한 후에 논문으로 찾아봐도 괜찮은 것 같다. 어차피 CHI는 저널이 아니라 컨퍼런스라서 8장이고 미디어가 PDF 인데, 동영상이 있으니 좋은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