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 2015 논문 소개 동영상

CHI 등록하면 씨디를 주는데, 오랫만에 온 CHI 에서는 USB 를 하나 주었다. 다행이다. 내 맥북프로 레티나에는 씨디롬에 없으니 말이다.

USB에 있는 논문을 노트북에 옮겨 놓고 보니, 논문 목록 마다 동영상이 1~2개씩 있었다. 논문을 몇분 짜리 동영상으로 만든 것이었다.

CHI 2015 Compilation Conference Publications

CHI 가 진행되는 4일동안 매일 아침에 그날 발표될 논문 발표자들이 나와서 자기 논문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데, 이 동영상이 있으니 그럴 필요가 없어진 것 같다.  그러고 보니 아침마다 모두 모여서 듣는 강연이 있었는데, 그 강연이 끝나고 그날 발표자가 나와서 논문을 소개하는 시간은 없었던 것 같다. 

 

찾아 보니 ACM에서  YouTube 에도 4일간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놓았다.

TheOfficialACM - YouTube

CHI 2015 논문 소개 동영상

 

이번에는 하드웨어 시연이 많았는데 동영상을 보니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어서 논문의 abstract 를 읽는 것 보다 더 이해가 쉬운 것 같다.

IoT 같은 것이나 웨어러블이나 터치, 탠저블 인터페이스들을 동영상으로 확인한 후에 논문으로 찾아봐도 괜찮은 것 같다. 어차피 CHI는 저널이 아니라 컨퍼런스라서 8장이고 미디어가 PDF 인데, 동영상이 있으니 좋은 것 같다.

 

Related Post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