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주소록을 csv 로 내보내기


혹시 노트북을 사용하지 못할때를 대비해서 웹 메일에 주소록을 저장해 놓으려고 했습니다.
웹 메일이나 썬더버드, 아웃룩 등에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던 주소록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csv 파일 형식으로 주소록을 교환합니다. 그런데 애플 메일은 vCard 는 있지만 csv 파일로 내보내는 기능이 없습니다. 애플 메일이 왜 csv 파일 포맷을 지원하지 않는지는 모르겠네요.
제조사가 제공하지 않은 것은 3rd party 회사의 비지니스 영역이 되거나 프리웨어나 오픈소스를 만드는 사람들의 역할로 커버 될 수 있는 세상입니다.
찾아 보니 역시 애플 주소록을 csv 파일로 받을 수 있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중 Address Book to CSV Exporter 입니다.
 
 
Address Book to CSV Exporter
 
다운로드 해서 실행하면 그림과 같은 창이 뜹니다. [export] 버튼을 누르면 csv 파일로 저장됩니다. gmail 에 주소록을 저장하고 싶다면 gmail 아이콘을 누르면 브라우저가 뜨고, gmail 에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주소록이 저장됩니다.
 
Address Book to CSV Exporter
 
만약 애플 메일의 주소록을 윈도우즈의 오피스에서 사용하려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csv 파일로 내보내고, 아웃룩에서 csv 파일을 가져오면 됩니다.
3rd pary소프트웨어 시장에서는 이런 것들이 시장 기회이겠지만, 사용자에게는 불편한 것중의 하나 입니다. 제조사는 이런 간단한 것들을 좀 알아내서 포함시켜 주면 좋겠습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쿼트스타: 스쿼트 카운터

스쿼트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스쿼트 속도 등의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