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재미존의 재미있는 이벤트 추첨방법


마케팅 이벤트나 설문조사시 당첨자를 뽑는 방법은 고민거리중의 하나 입니다.
제가 대학원때 휴대폰 관련 리서치를 정기적으로 하면서 5개 이동통신사와 포탈, PC통신사로 부터 경품 협조를 받아서 설문에 응답한 사람 중 추첨해서 경품을 주었습니다. 어떻게 추첨을 할까 처음 고민할 때 신문이나 TV에서 경찰관 입회하에 경품 추첨을 하는 장면이 기억이 났습니다. 그래서 등수별로 랜덤하게 뽑는 프로그램을 델파이로 뚝딱 만들고, 좀 시각화 시켜서 교수님이 등수별로 버튼을 누르게 했습니다.
그리고 이 상황을 사진을 찍어서 조사하던 홈페이지(mbiz.or.kr,지금은 없어졌습니다)에 올려놓았었습니다. 랜덤 함수 방법에 대해서도 올리려고 생각했었는데 올렸는지 안올렸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이번에 야후! 재미존 에서 이벤트에 대한 당첨자 발표를 했습니다.
당첨자 아래에 보니 추첨을 하는 과정이 동영상으로 있는데 재미존 팀 답게 재미 있는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추첨 방법은 선풍기로 날려서 가장 멀리 날아간 순으로 당첨 순서를 매기는 방법이네요
 
이벤트 신청자의 아이디를 종이에 써서선풍기로 종이를 날립니다.
이벤트 추첨 방법
 
 
보니깐 회의 테이블위에 있는 것 중에서 가장 멀리 날아간 순서로 등수를 매기네요.
이벤트 추첨 방법
 
 
재미 있습니다^^
 
이는 얼마 전에 이슈가 되었던 일본 미라이 기업의 유토피아 경영에서 직급을 결정할 때 이름이 적힌 종이를 선풍기로 날려서 제일 멀리 날아간 순으로 직급을 준 방법이랑 유사한 것 같습니다.
일본 미라이 공업의 직급 결정 방법
(출처: 일본 미라이 공업의 직급 결정 방법)
이벤트 당첨도 이렇게 재미 있게 하면 어떨까요? 이렇게 동영상을 찍어서 올리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플랭크스타: 플랭크 타이머

목표 시간, 세트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는 플랭크 타이머, 음성 안내,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