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의 댓글을 지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닫히게 하기


우리나라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에 쏠려서 그런지,  내 블로그가 별로 인기가 없어서 그런지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설치형 블로그인 내 블로그에는 네이버, 다음에 있는 그런 댓글 스팸이 거의 없다.
대신 외국의 댓글 스팸은 여전하다.
워드프레스의 댓글 스팸 방지 플러그인들도 많이 있는데,  워드프레스에 디폴트 플러그인으로 있는 Akismet 하나면 많은 커버가 되는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에는 외국 스팸 댓글들이 달려서 좀 줄여볼까 하다가, 오래된 글에는 댓글을 닫아 보자는 생각을 해 봤다.   보통 내 글에는 댓글이 거의 안달리기는 하지만^^
요즘은 블로그에 아예 댓글을 닫는 추세도 있던데, 그냥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고.. 하는 식으로 그냥 두기로는 했다.
“auto close comments” 로 검색을 해봤는데, 2009년 정도의 플러그인들만 있었다. 혹시나 워드프레스의 관리화면을 보니 옵션이 있었다.
 
auto-close-comments
 
한달 정도면 넉넉할 것 같다. 스팸이 많으면 더 짧게 가져가도 될 것  같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스마트주식계산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계산기: 손익률, 손익단가, 매수량, 물타기/불타기 평단가, 평단가 필요자금, 매도가, 퍼센트 등등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