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화면 잠그기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가 커피 마시러 가거나,회의를 하러 가거나 할 때 컴퓨터를 잠그고 갑니다.
윈도우즈의 경우에는 윈도우즈키 + L 키를 누르면 화면이 잠기고 로그인 창이 뜹니다. 로그아웃은 아니고 화면만 잠근 상태 입니다.
맥에서는 어떤 키가 있을 까 찾다고 못 찾고 그냥 스크린 세이버를 실행시키는 것으로 대체를 했습니다.
대신, 잠자기 또는 화면 보호기에서 컴퓨터를 깨우라면 암호 필요라는 것을 체크 해야 합니다. 그래야 화면보호보기에서 풀릴때 암호를 물어보게 됩니다.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보안을 클릭해서 ‘잠자기 또는 화면 보호기에서 컴퓨터를 깨우라면 암호 필요’ 를 체크 하면 됩니다
mac 보안
맥의 유틸리티를 이용하거나 다른 프리웨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네요.
저는 이 방법을 못 찾았고 혹시 스크린 세이버를 실행시키는 명령어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퀵실버로 st까지 입력했더니 그림과 같이 Start Screen Saver 가 보였습니다. 그냥 클릭하면 바로 스크린세이버가 동작합니다. 스팟라이트는 s만 입력해도 맨 위에 Start Screen Saver 가 보이더군요.
mac 스크린 세이버
어플리케이션을 찾을 때 퀵 실버나 스팟라이트를 사용하는 사람은 핫키를 지정해서 외우지 않고 기존 방법으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4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