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페이지의 글자크기 확대/축소하기


나이가 드는 걸까?  웹 페이지의 글씨 크기가 작으면 보기가 힘들어진다.  그래서 웹 브라우저에서 글자의 크기를 조절해야 할때가 가끔 있다.
윈도우즈의 IE, 파이어폭스: Ctrl+마우스휠
인터넷 익스플로러간 파이어폭스건 간에 웹 페이지의 글씨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 메뉴에도 있긴 하지만 윈도우즈에서는 컨트를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의 휠을 돌리면 커지고 작아진다.
맥의 파이어어폭스: Ctrl*Option + 마우스 휠/터치패드
맥에서 컨트를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의 휠을 돌리면 파이어폭스의 글자 크기 변경이 아니라 운영체제 수준에서 보이는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시킨다. 그래서 윈도우즈의 인터넷 익스폴로러나 파이어폭스에서 하듯이 웹페이지의 글씨만 확대 하거나 축소할 경우에는 컨트롤키와 옵션키를 누른채로 마우스 휠을 돌리거나 터치패드에서 두 손가락을 대고 위나 아래로 움직이면 된다.
웹 페이지의 글자크기 확대/축소하기
맥의 파이어폭스에서 컨트롤과 옵션키를 같이 누른 상태에서 휠을 돌려야 하는것을 얼마전에 알아냈다. 그 전까지는 파이어폭스 플러그인 중 QuickPageZoom 을 찾아서 사용했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같이 사용하지 않고 마우스만으로 정황메뉴나 상태바의 돋보기를 클릭해서 확대 축소를 하고 싶은 사람은 이 플러그인을 사용해도 좋을 것이다.
웹 페이지의 글자 크기를 확대 또는 축소해 놓으면 다음에 그 웹 사이트에 들어갈때에 최근에 해 놓은 크기로 보이게 된다. 눈이 나쁜 사람이나 연세가 드신 분들께 이 기능을 알려주면 좋을 것 같다.
맥은 웹 페이지 뿐만 화면 전체를 확대 하거나 축소 하기 쉽다. 컨트를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의 휠을 돌리면 된다. 동영상에 봤는데 이 기능을 이용해서 강의할때 특정 영역을 보여줄때 사용하는 모양이다.







제휴 링크로 구매 시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소중한 커피 한 잔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피 사주기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카운터

윗몸일으키기 하면 자동으로 횟수 측정, 횟수를 음성으로 세주고, 윗몸일으키기 속도 분석, 일별/월별/연도별 운동 기록 관리









8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